가전

집안일 서툰 초보 주부에게 유용한 아이템 3선


  • 박미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12-13 10:59:09

    요리, 청소, 다림질까지 매일 해야 하는 집안일이 막막한 초보주부에게 유용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 필요한 식재료부터 레시피까지 한 눈에, 요리 앱

    ©



    ‘요리백과 - 만개의 레시피’는 요리 초보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 앱이다.

    여성포털 ‘이지데이’ 사이트에 요리 마니아들이 올려놓은 1만 개가 넘는 레시피 데이터를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상황과 요리 방법, 재료에 따라 각각 레시피를 구분했기 때문에 검색하기 편리하며, 테마별 인기 레시피와 매일 새로운 메뉴를 추천하는 오늘의 레시피를 통해 다양한 레시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만든 요리를 올리면서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토크’라는 카테고리도 있어 같은 초보 주부나 여러 노하우를 가진 선배 주부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운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 포근한 침실 만들려면, 침구 속 세균까지 완벽 제거

    침실은 집 안에서 가장 편안해야 하며 청결해야 하는 휴식 공간이다. 깨끗하고 포근한 침실에서 숙면을 취하고 하루를 시작하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기 때문.

    일반적으로 바닥만 깨끗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침구 속의 먼지나 진드기, 세균까지 제거해야 완벽한 침실이 될 수 있다.

    ©


     
    레이캅 침구청소기 RT모델은 UV 살균, 펀치브러시, 흡입 제거의 기능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레이클린 테크놀로지'를 통해 침구 속 각종 건강유해물질을 제거해준다.

    RT에 적용된 ‘펀치브러시’가 회전과 동시에 분당 1만8000번의 진동으로 두드려, 유해물질을 표면 밖으로 털어내 흡입 제거율을 극대화한다.

    253.7nm 파장의 자외선 램프가 이불, 베개 등 피부와 직접 닿는 침구 표면의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 각종 유해 세균을 살균해 보다 효율적인 침구 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2중 마이크로 헤파필터가 0.3μm의 극소입자까지 99.8%까지 걸러내어 깨끗한 공기만을 배출해주며 필터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전자식 알림 기능도 탑재했다.

    ■ 출근 전 작은 주름부터 셔츠의 옷깃까지 간편하게

    집안일 중 다림질이 가장 어렵다고 호소하는 주분들이 적지 않다. 일반적인 스팀 다리미보다 간편한 핸디형 스팀 다리미를 활용해보자.


     
    필립스 ‘스팀앤고 2-in-1(GC330/40)’은 스팀 헤드에 전동 펌프를 내장시켜 물탱크를 생략한 컴팩트한 디자인의 핸디형 퀵스팀 다리미로 수직•수평으로 강력한 연속 스팀을 분사한다.

    45초의 짧은 예열 시간과 약 30cm의 컴팩트한 사이즈로 외출 전 간단하게 옷 매무새를 다듬을 때도 유용하며, 모든 옷감에 안전하게 사용 가능해 다림질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 주부도 옷감 걱정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기존의 핸디형 스팀 다리미가 수직으로만 사용할 수 있었다면 스팀앤고 2-in-1은 수평으로도 강력하고 연속적인 스팀을 분사해 셔츠의 옷깃과 같이 수직으로 다리기 어려운 곳도 손쉽게 다릴 수 있으며, 소파나 침대 커버 등 집 안 패브릭 소품을 살균 할 때에도 유용하다.

    또한, 스마트 플로우 기술을 탑재해 모든 옷감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키고, 열판에 물방울이 맺혀 옷감이 젖는 것을 방지한다.

     

     

     


    베타뉴스 박미선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