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멀티 CD/DVD 복사, 백업은 나한테 맡겨! 디존아이 USATA615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12-28 15:28:44

    PC 없이 간편하게 백업하는 멀티 레코더, 디존아이 USATA615

    일반적으로 PC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중요 데이터를 보관하기에 가장 효과적인 장치는 무엇일까? 대부분의 일반 사용자들은 하드디스크를 손꼽을 것이다. 하드디스크는 최근 고용량화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속도 또한 기존 제품에 한층 빨라지고 있어 데이터 백업에 가장 용이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하드디스크는 용량 부족 현상이 발생할 경우 파일을 삭제해야 하는데다가, 휴대 중 발생할 수 있는 외부 충격, 인터넷이나 PC 접속으로 인한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데이터가 손실 또는 삭제될 우려가 큰 것이 사실이다.

     

    반면, CD나 DVD의 경우 일반 하드디스크에 비해 파일을 담아낼 수 있는 용량은 부족하지만, 언제 어디서나 마음대로 들고 다닐 수 있는 뛰어난 휴대성과 작은 크기를 갖춤으로써 PC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백업용 미디어로 오랜 시간 각광받고 있다.

     

    ▲ 디존아이 USATA615

     

    디지털 영상기기 전문기업 디지털존이 선보인 ‘디존아이 USATA615’는 별도의 PC 연결 없이도 간편하게 백업 및 복사가 가능한 CD/DVD 복사기로서, 원본 CD를 이용한 복사는 물론 USB 방식의 메모리는 물론 카드리더기, 외장 하드디스크 등에 포함된 데이터를 최대 6장까지 복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원터치 백업은 물론 다량의 CD복사까지 한번에!



    ▲ CD/DVD 기록이 가능한 6개의 레코더를 탑재했다

     

    디존아이 USATA615는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미니타워 케이스와 유사한 크기를 갖추고 있으며, 전면 LED 표시창을 시작으로 6개의 DVD 레코더, 전원 버튼이 위치해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그 중에서도 6개의 DVD 레코더는 뛰어난 호환성과 안정성 등으로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LG전자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본적인 CD 기록은 물론 최대 4.7GB 용량의 DVD 미디어를 기록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 USB 드라이브 연결 후 원터치 버튼을 통해 손쉽게 백업이 가능하다

     

    전면 상단부에는 복사 및 백업 상태는 물론, 작업 상황, 에러발생 확인 등을 육안으로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고휘도 LED가 위치하고 있다. 또한, LED창 하단에는 스토리지 항목 선택을 위한 소스 버튼과 함께, 장착된 모든 DVD 레코더의 트레이를 원터치 버튼 하나로 개방할 수 있도록 버튼이 구성돼 있다.

     

    LED 창에 나타나는 주요 메뉴로는 복사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검사 과정은 물론 복사 후 원본 데이터와의 비교, 레코딩 속도 설정, 트랙 편집, 언어 설정 등이 가능하며, 디스크 정보 확인과 Re-Writable 미디어의 퀵포맷 및 일반 포맷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일반 DVD 복사기와는 다르게 이번 제품에는 USB 인터페이스 기반의 휴대용 메모리와 카드리더기, 외장 하드디스크 등을 활용한 백업이 가능하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면부에 장착된 USB 포트에 장치를 연결하고, 우측에 위치한 USB 복사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USB 내의 데이터를 레코딩할 수 있다.

     


    ▲ S-ATA 인터페이스 기반의 ODD를 사용한다

     


    ▲ 250W 용량의 파워서플라이를 내장해 별도의 PC 연결이 필요 없다

     

    디존아이 USATA615에 탑재된 LG ODD는 S-ATA 인터페이스 기반의 제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E-IDE 방식의 제품에 비해 빠른 레코딩이 가능하다.

     

    또한, 컨트롤러 내부에는 J마이크론의 초고속 S-ATA 인터페이스 컨트롤러와 레코딩의 속도 향상을 위한 DDR2 128MB 용량의 버퍼 메모리가 탑재돼 있어, 데이터 왜곡 및 전력 등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안정적인 레코딩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 뿐만이 아니다. 디존아이 USATA615는 스탠드어론(Stand-Alone) 방식으로 별도의 PC 연결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6개의 ODD를 오랜 시간 가동 하더라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250W 용량의 파워서플라이를 탑재했다.

     

    ▲ 제품 내부의 발열 해결을 위해 80mm 쿨링팬 2개를 배치시켰다

     

    빠른 속도와 안정성, 동시 복사의 삼박자를 골고루 갖춘 CD/DVD 복사기


     

    디존아이 USATA615는 일반 사용자 보다는, CD 및 DVD를 통해 잦은 백업을 하거나 동영상이나 사진 등의 자료를 제작 및 배포하는 전문가들에게 더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 DVD 복사기의 경우 고속 레코딩시 CRC 오류 및 기타 문제점 등으로 불량이 많이 발생하는 반면, 이번 제품은 초고속 S-ATA 인터페이스 컨트롤러와 함께 대용량 버퍼 메모리를 탑재해 빠른 레코딩과 동시에 뛰어난 안정성을 보여준다는 점만으로도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한 제품이다.

     

    이밖에 250W 규격의 파워서플라이를 기본으로 장착해 별도의 PC 연결 없이도 사용이 가능할뿐더러, USB 기반의 휴대용 메모리, 외장 하드디스크 등을 연결해 원터치 버튼 하나로 PC 사용에 문외한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그러한 점에서 디존아이 USATA615는 가격대가 조금 높은 제품이기는 하지만, 다중 CD 및 DVD 백업, 복사 기능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고성능 저장장치 임에는 틀림없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