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초소형으로 진화한 TV 수신카드, 디비코 HDTV7 RT 익스프레스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11-02 13:30:57

    윈도우 7 드라이버 인증을 거친 초소형 HDTV수신카드

    텔레비전을 자주 시청하는 사용자들에게 있어, 매일 오후 9~11시 까지는 그야말로 황금 시간대다. 이렇게 황금 시간대에 방송하는 드라마나 버라이어티 쇼는 전체 방송률에 큰 지장을 미칠 정도로 많은 사용자층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시청하는데 있어 거실에 놓인 TV 하나로는 가족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주는 데 있어 다소 미흡한 점이 적지 않다. 그렇다고 핸드폰이나 기타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에 탑재된 DMB를 시청하기에도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PC에 TV 수신카드를 장착해서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TV 수신카드는 PC에 장착하고 안테나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거실의 TV 못지 않는 뛰어난 화질, 음향 효과를 보여준다는 이유만으로 많은 PC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하드웨어다.

     

    이에, 오랜 시간동안 멀티미디어 기기를 전문적으로 고집해온 디비코가 기존 HDTV 수신카드의 고정관점을 깬 ‘퓨전 HDTV7 RT 익스프레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 디비코 퓨전 HDTV7 RT 익스프레스

     

    퓨전 HDTV7 RT 익스프레스는 지난 22일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롭게 출시한 윈도우7 운영체제 인증을 모두 획득한 제품으로서, 기존 제품군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탑재하고 있으면서도 크기는 획기적으로 줄인 초소형 TV 수신카드다.

     

    작은 크기에 뛰어난 부가 기능 및 확장성을 배가시켜


    ▲ 초소형 사이즈를 갖춰 하드웨어의 간섭을 줄이는 데 일조했다

     

    이번에 선보인 디비코 퓨젼 HDTV RT 익스프레스는 최대 1080i 해상도의 HDTV 시청이 가능한 제품으로서, 다양한 외부입력 지원 및 HD방송, 디지털케이블 수신도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지금까지 출시된 제품과는 달리 PCI-익스프레스 x1 기반의 초소형, 초슬림 제품으로 가로 80mm, 세로 55mm의 초소형 사이즈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본체 내부의 다른 PC 하드웨어간의 간섭 또한 크게 줄이는 데에도 일조하고 있다.

     

    ▲ 최신 실리콘 튜너 및 삼성 디모듈레이터를 탑재했다

     

    이번 제품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HDTV 튜너는 실리콘 XC5000ACQ를 시작으로, 차세대 삼성 디모듈레이터 S5H1411, Conexant CX23885 디코더를 추가로 탑재해 뛰어난 화질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HDTV 시청중 발생할 수 있는 칩셋의 발열 및 소비전력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PC내부의 원활한 공기 순환을 돕도록 했다.

     

    ▲ 슬림형 케이스에도 장착할 수 있도록 LP 가이드를 제공

     

    디비코 퓨젼 HDTV RT 익스프레스는 앞서도 거듭 설명했다시피 기존 HDTV 수신카드에 비해 짧은 길이를 제공하는 제품 답게, 사용자들이 슬림형 PC에서도 장착할 수 있도록 LP가이드를 액세서리로 제공한다.

     

    때문에, 일반적인 미들타워 케이스 환경는 물론, 마이크로-ATX, ITX 메인보드가 장착되는 슬림형 및 HTPC 등의 초소형 멀티미디어 PC에서도 충분히 HDTV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 다양한 외부 입력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퓨젼 HDTV RT 익스프레스는 지상파 및 케이블 방송을 수신하기 위한 튜너, 리모트 센서와 함께, 게임기 및 멀티미디어 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S-VHS, 컴포지트 케이블을 제공해 자신이 원하는 영상을 PC에 저장시켜 동영상으로 변환 또한 가능하다.

     

    여기에, 음성다중 및 스테레오, 5.1채널을 지원하기 때문에, 음악이나 영화, 드라마 등을 시청하는데 있어 보다 현실감 넘치는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다.

     

    ▲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리모컨을 제공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대부분의 HDTV수신카드와 마찬가지로, 이번 제품 역시 사용자들이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쓸 수 있도록 다기능 리모컨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리모컨에는 일반 TV 리모콘과 같이 채널 및 음량 조절 버튼을 시작으로 고화질 예약녹화, 타임시프트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KM플레이어, 곰플레이어,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또한 이를 통해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TV 수신카드로는 처음으로 지난 22일 국내 에 출시된 윈도우 7의 드라이버를 인증한 제품이다. 때문에, 사용자들은 윈도우 7에서 DxVA2.0+EVR 지원으로 에어로 상태를 유지하면서 고화질 TV를 감상할 수 있다.

     

    초소형·초슬림 HDTV 수신 카드로 고화질 영상 OK!

     

    디비코에서 선보인 퓨젼HDTV RT 익스프레스는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 작업 도중 TV 시청을 즐기려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안성맞춤이다. 여기에, TV 자체에서는 자체 제공되지 않는 녹화 및 타임쉬프팅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는 점만으로도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임에 틀림없다.

     

    특히, 기존 HDTV 수신카드에 비해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PC 내부의 하드웨어 간섭을 줄이는 것은 물론, 미들타워 및 초슬림형 케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번 제품의 메리트를 높여주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그 뿐만이 아니다. 차세대 운영체제 출시에 발맞춰, 윈도우 7 인증을 획득한 점은 여타 TV 수신카드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디비코만의 매력이며, 가격 또한 초기 출시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6만원 초반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만으로도 앞으로 기대 이상의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여진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