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테크

인터넷익스플로러8의 신기능 '추천 검색 기능'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4-21 17:29:15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3월 출시한 인터넷익스플로러8에는 다양한 신기능이 들어 있다. 바로연결 웹조각 등이 그것이다. '추천 검색 기능'이라는 것도 새롭게 들어가 있는데, 인터넷익스플로러8을 사용하다 보면 무심코 이 기능을 보게 된다.

     

    인터넷익스플로러8의 주소입력창에 특정 주소를 입력하다 보면 기존에 방문했던 사이트들 리스트가 추천검색어처럼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할 때 추천 검색어가 나와 검색어 전체를 입력하지 않아도 해당 글자가 들어간 추천 검색어가 떠 편리했었다. 인터넷익스플로러8의 추천 검색 기능도 이와 마찬가지다. 차이점이 있다면 인터넷익스플로러8의 추천 검색 기능은 방문했던 사이트들 리스트가 뜬다는 점이다.

     

     

    위의 그림에서는 ie라고 주소입력창에 입력을 하자 '열어본 페이지 목록' 부분에 이전에 방문했던 사이트들 중 ie라는 철자가 들어간 사이트 주소 리스트가 뜬다.

     

    바로 밑에는 '즐겨찾기' 가 나오는데, 나의 즐겨찾기 목록의 주소 중 ie라는 철자가 있는 사이트를 보여주고 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주소 입력창에 '조선'이라고 한글을 입력했다. 이렇게 한글을 입력하니 열어 본 페이지들 중 '조선'이라는 글자가 들어간 사이트 리스트가 나오고 있다.

     

    이렇게 나온 리스트 중 원하는 사이트를 화살표키를 이용해 선택한 후 엔터를 치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갈 수 있다. 이런 기능을 이용하면 좀 더 빨리 원하는 결과물을 찾을 수 있다.

     

     

    기본 상태에서는 5개의 결과물만 보여주지만 우측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르면 20개의 결과물이 나온다.

     

    추천 검색창 맨 아랫쪽에 있는 'oo'(으)로 이동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검색사이트를 이용해 검색결과가 나온다. 검색은 사용자가 기본 검색 엔진으로 등록해 놓은 사이트를 통해 검색이 이루어진다.

     

    단순히 원하는 정보만 찾을 수 있게해 주는 것은 아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원치 않는 결과물은 나오지 않게 할 수도 있다. 여러 사람이 쓰는 컴퓨터라면 특정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도 있다.


     



    목록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맨 오른쪽 부분에 빨간색 X 모양이 나타난다. 이것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가 리스트에서 삭제 된다.

     

    이렇듯 인터넷익스플로러8은 자체 속도도 매우 빨라졌지만 원하는 정보를 찾는 과정도 기존 버전들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해 놓았다.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던 작업이 한두번의 단계만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게 해 줘 전체적인 작업 속도가 빨라지는 것이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