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대용량 안심 USB 메모리! 비첸 아이로봇 16GB (i-Robot)


  • 이기성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4-05 13:51:06

    비첸 16GB USB메모리 '아이로봇(i-Robot)'

    저장장치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일까? 이러한 질문에 어떤 이는 빠른 속도를 말하는가 하면 어떤 이는 안전성을 말한다. 또 어떤 이는 넉넉한 용량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는다.


    사실 위 질문에 대한 정답은 답변에 나와있듯이, 빠른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넉넉한 용량, 이렇게 세 가지 요소를 두루 갖춘 제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저마다 사람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가 다른 까닭은 아마도, 사용 환경에 따라 서로 다른 관점에서 나타난 결과. 그렇다면 정답에 가장 근접한 저장장치는 없을까?


    에스엔제이에서 출시한 고용량 USB 메모리 비첸 아이로봇(i-robot)은 심플한 디자인에 저렴한 가격, 그리고 무엇보다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는 대용량 USB 메모리. 여기에 낸드플래시 신기술을 적용하여 속도 안정성을 극대화한 아이로봇을 한 번 살펴보자.

     


    넉넉한 용량, 신기술 적용으로 안정성 확보


     

    무려 16GB에 달하는 넉넉한 용량을 자랑하는 비첸 아이로봇은 방대한 용량에 비해 매우 작고 슬림한 크기를 자랑해 대조적인 느낌이다. 아이로봇은 은은한 파스텔 블루 컬러를 바탕으로 엄지 손톱을 닮은 디자인이 눈에 띈다.

     


    아이로봇의 작고 슬림한 크기는 100원짜리 동전과 비교해도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으며, 언제 어니더사 휴대할 수 있도록 이동성을 강조한 USB메모리의 면모가 돋보인다.

     


    작은 크기만큼이나 USB 단자를 감추고 있는 방식에도 다소차이가 있는데, 일반적인 슬라이딩 타입이나 커버형태가 아닌 플립형태로 구성되어, USB 단자부 커버 분실의 염려를 줄였다.


    제품 상단에 자리한 플립형 커버를 뒤로 벗겨내면 USB단자가 나타나며, 상단 커버에는 휴대용 고리를 연결할 수 있는 홀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특히 비첸 아이로봇은 COB(Chip on Board)라는 신기술이 적용되어, 16GB에 달하는 낸드플래시를 얇게 쌓아올려 슬림한 외형을 지니게 됐으며, 습기와 먼지에 강한 것도 특징.


    또한 정전기 방지 및 생활방수 기능을 지니고 있으며, 구매시 제품 불량및 파손에 대해 에스엔제이는 2년간 품질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대용량 안심 USB 메모리! = 날이 갈 수록 방대해지는 데이터의 용량에 비례하여, 이를 담아둘 수 있는 저장장치의 용량도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다. 여기에 휴대성으로 말하자면 두 말할 필요가 없는 USB 메모리 역시 그간 적은 용량의 설움을 딛고 대용량 저장장치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여기에 에스엔제이에서 선보인 비첸 아이로봇은 16GB에 달하는 넉넉한 용량에도, 슬림한 외형을 자랑하면서 더불어 신기술 적용으로 안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할 수 있는 USB 메모리의 기본에 충실하면서, 여러가지 장점을 지닌 아이로봇 같은 제품을 그 누가 마다할까. 비첸 아이로봇 USB 메모리의 선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베타뉴스 이기성 (wlrlsl@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