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리니지M,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 앞두고 매출 정상 탈환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6-10 08:00:00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6월 1째주(2024년 6월 3일 ~ 2024년 6월 9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오는 6월 19일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에피소드 제로' 업데이트를 통해 신서버 '말하는 섬' 신규 지역 '페트라', 신규 클래스 '마검사'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서버 '말하는 섬'은 기존 월드와 분리된 리부트 월드로 운영되는 첫 번째 서버로, 기존과 달리 '유일 등급'이 없는 점이 특징이다.

    '말하는 섬' 서버에서 성장을 보조하는 '성장 패스 시스템', 높은 경험치와 전용재화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전용 특수 던전', 신서버 사전예약 보상 '아덴 기사단의 장비(기간제)', 신서버 전용 아이템 '샤르나의 영웅 변신 반지(각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아덴 기사단의 장비 (기간제)'는 플레이를 통해 영웅등급 '기사단의 장비(각인)'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말하는 섬' 캐릭터 3차 사전 생성을 진행 중에 있으며,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와 파이드픽셀즈가 선보인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x나이츠'(이하 그랑사가 키우기)가 5월 31일 정식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3위를 차지했다.

    '그랑사가 키우기'는 글로벌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그랑사가'의 세계관을 계승한 후속작으로, 카카오게임즈는 글로벌 공동 사업 협업에서 글로벌 마케팅과 플랫폼, 운영 등을 지원하고, 파이드픽셀즈가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한다.

    원작의 아트 캐릭터와 서사를 바탕으로 75종 이상의 영웅을 수집, 육성하는 재미와 솔로 레이드, 결투장 등 전투 콘텐츠를 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영웅을 획득하는 부담을 줄이고, 본인의 스타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각각의 보스 챌린지와 결투장, 미니게임 등에서 영웅을 비롯한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랑사가 키우기'는 6월 중 애니메이션 '장송의 프리렌' 컬래버레이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프리렌', '페른', '슈타르크'를 비롯해 총 7종의 캐릭터와 IP를 활용한 새로운 꾸미기, '장송의 프리렌' 명장면을 게임 내에서 경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