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워치7 울트라 곧 나온다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5-22 17:17:23

    <출처: 에반 블레스, 샘모바일>

    올해 하반기에 삼성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워치가 출시된다는 강력한 증거가 알려져 관심을 끈다.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5월 21일, 믿을만한 유출전문가가 다가오는 7월 삼성 갤럭시워치7 울트라 출시를 단언했다고 전했다.

    그 유출전문가의 이름은 에반 블레스(Evan Blass=@evleaks)로, 지금까지 삼성 신제품 출시 전 정보를 거의 정확하게 맞춰온 놀라운 전적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입을 통해 나온 삼성 이야기는 거의 기정 사실화 되는 분위기다.

    그런 그가 삼성이 곧 출시할 제품 리스트를 공개했는데, 내용은 아래와 같다.

    갤럭시북4 엣지
    갤럭시북4 엣지 프로
    갤럭시버즈3
    갤럭시버즈3 프로
    갤럭시 링
    갤럭시워치FE
    갤럭시워치7
    갤럭시워치7 울트라
    갤럭시 Z플립6
    갤럭시 Z폴드6

    내용을 보면 엊그제 공개됐던 갤럭시북4 엣지 및 북4 엣지 프로, 갤럭시버즈3와 버즈3 프로 등이 눈에 띈다.

    하지만 그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제품은 바로 갤럭시워치7 울트라다.

    삼성이 올 하반기 출시할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워치7 울트라(Galaxy Watch 7 Ultra)는 보다 강력한 성능과 강력한 배터리 사용시간을 뽐낼 것으로 전망된다.

    일반 모델인 갤럭시워치7과 고급모델인 갤럭시워치7 울트라에는 구글의 최신 운영체제인 웨어OS5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원UI 워치6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이 지난주 공개한 웨어OS5는 기존보다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건강 관련 기능이 더 추가된 점이 특징이다.

    미디어 재생 기능 강화, 스크린샷 감지 및 더 자세한 운동 측정 능력을 제공한다.

    다만 기존에 삼성이 정사각형 디스플레이와 32GB 대용량 내부 저장공간을 품은 새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제품이 갤럭시워치7 울트라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삼성은 갤럭시워치FE도 출시할 예정인데, 이 제품은 기존 갤럭시워치4를 약간 손봐서 리뉴얼 하는 방식이 될 가능성이 크다.

    이 경우 워치FE의 가격은 경쟁력 높게 출시될 것으로 보이며, 워치7 보다 저렴해 신규 고객들이 스마트워치를 구입하는데 부담을 줄여줄 전망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