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거실과 아웃도어 모두 프리미엄 화질로 즐기자, 뷰소닉 4K 빔프로젝터 ‘X11-4K’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5-17 12:49:20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맞아 봄맞이 캠핑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야영장은 3747개로 역대 가장 많은 것으로 집계될 정도로 캠핑에 대한 열기는 식지 않고 있다.

    캠핑을 할수록 장비 욕심이 생기면서 고급 장비를 갖추고 호텔 못지 않은 럭셔리한 캠핑을 즐기는 ‘글램핑’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캠핑 방법이다. 글램핑은 문자 그대로 화려한 캠핑으로 일반적인 캠핑과 달리 준비되어 있는 상황에서 즐기는 캠핑으로 편안한 휴식과 캠핑 초보도 즐기기 쉽다는 장점이 있다.

    ▲ 뷰소닉 4K 빔프로젝터 X11-4K©뷰소닉

    글램핑은 무엇보다 고급 시설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전자제품에도 예외는 아니다.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 역시 캠핑 시즌을 맞아 글램핑족을 잡기 위해 나섰다. 뷰소닉 빔프로젝터 관계자는 “캠핑을 위한 휴대용 빔프로젝터도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었지만 아무래도 작은 크기에 적절한 화질은 글램핑족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며, “캠핑장에서도 최고급 화질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휴대하면서도 프리미엄 화질을 즐길 수 있는 4K 고화질 프로젝터 ‘X11-4K’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뷰소닉 X11-4K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뷰소닉 X11-4K는 손잡이가 달려있는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이동이 쉽고 간단히 설치할 수 있다. 무게는 4.5kg으로 실내는 물론 캠핑장을 위한 아웃도어용 프로젝터로 잘 어울린다. 화면 크기는 최대 200인치의 대형 화면을 만들어낸다. 4K UHD 고해상도를 지원하면서 1.7m거리에서 100인치 화면을 만들어낸다. 덕분에 대형 화면을 좁은 공간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뷰소닉 최고 등급의 시네마 슈퍼컬러+를 지원해 생생한 컬러를 구현한다. 

    뷰소닉 X11-4K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또한 16W 듀얼 하만카돈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스피커가 없이도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HDMI 단자를 갖춰 셋톱박스를 연결하거나 USB-C 단자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화면을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자체 운영체제를 갖춰 넷플릭스, 유튜브를 자체 실행할 수 있다.

    뷰소닉은 캠핑 시즌을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X11-4K 구매 시 구매자 전원에게 우노큐브 호매틱스 동글G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노큐브 호매틱스 동글G는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엔터테인먼트를 4K HDR의 고화질 영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구글 TV 유선 동글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