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이번 공개된 S24 카메라 업데이트를 반드시 해야하는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2-16 18:44:03

    <삼성이 갤럭시S24 카메라 첫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알렸다 / 출처: 삼성 갤럭시 커뮤니티>

    갤럭시S24 시리즈의 카메라 성능이 떨어져 사용자들에게 실망을 주고있는 가운데, 이를 해결한 패치가 조속히 등장해 관심이 몰린다.

    삼성은 한국시간 2월 16일, 삼성 갤럭시 커뮤니티를 통해 갤럭시S24 카메라 / 갤러리 2월 업데이트 등장을 알렸다.

    이번 업데이트는 갤럭시S24, S24 플러스, S24 울트라의 카메라 기능 개선에 초점을 뒀는데, 고화소 모드 촬영 시 암부 밝기를 조절하였으며, 고배율 줌에서는 텍스트의 선명도를 개선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역대 최강의 카메라 하드웨어와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내장했지만, 타 제품보다 떨어지는 카메라 성능으로 인해 구설수에 올렸다.

    하지만 이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다시한번 스마트폰 카메라 최강자의 자리를 탈환할 수 있는지 결과가 주목된다.

    제작사인 삼성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의 세부 내역은 아래와 같다.

    1. 고화소(고해상도) 모드에서 역광 촬영 시 밝기를 조절하여 화질을 개선.

    2. 고배율 줌 실행 시 텍스트의 선명도를 개선. (갤럭시S24 울트라만 적용)

    3. 후면 동영상 녹화 시 선명도 및 화질을 개선. (갤럭시S24 울트라만 적용)

    4. 사진 모드 프리뷰에서 실내 환경에서 암부 밝기를 높이고 및 인물 선명도 표현을 부드럽게 개선. (갤럭시S24 울트라만 적용)

    5. 음식 모드에서 색상 데이터를 추가 적용하여 표현을 개선.

    6. 야간 모드에서 채도 및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하여 색감을 개선.

    7. Expert RAW 앱에서 신규 포맷의 DNG 촬영 후 갤러리에서 확대 시 화질 표현력을 개선.

    8. 후면 사진 모드의 역광 조건에서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표현을 개선. (갤럭시S24 울트라만 적용)

    9. 사진 모드에서 피사체(인물, 꽃 등)의 노출 및 색 표현을 개선. (갤럭시S24 울트라만 적용)

    이외에 디스플레이 설정의 '화면 모드'에서 '선명도' 옵션이 추가돼 보다 더 선명한 색상 감상 가능해진다.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지 못한 수정 내역들은 차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5967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