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살인자ㅇ난감'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뷰소닉 4K 프로젝터 'X2000-4K'로 안방 시장 공략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2-15 14:45:32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살인자ㅇ난감'이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호평받고 있다. 인물의 시점을 옮겨가는 과감한 편집과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하는 감각적인 음악, 선과 악의 경계에 있는 캐릭터를 몰입감 있게 풀어낸 최우식, 손석구, 이희준의 열연에 국내외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 넷플릭스 살인자ㅇ난감 포스터©넷플릭스

    포브스(Forbes)는 "재미있고 놀라운 반전으로 가득 찬 잘 짜여진 미스터리 스릴러다. 카메라 기법과 불안감을 고조시키는 음악, 최우식과 손석구의 열연이 압권"이라고 평했다. SCMP는 "이탕은 스타일리시한 사적제재 히어로의 면모를 가지고 있다. '배트맨'과 '덱스터'가 혼재된 K-시리즈 캐릭터"라는 호평을 보냈다. 또한 글로벌 콘텐츠 평가 기준이 되는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는 100%를 기록하며 호평이 이어졌다.

    넷플릭스는 '스위트홈 시즌2', '경성크리처', '황야' 등 연이은 히트작을 선보이면서 국내 OTT 점유율 1위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OTT 시장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안방시장을 공략하는 디스플레이 업계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은 오는 2월 말까지 프리미엄 4K 홈시네마 빔프로젝터 ‘X2000-4K’를 공식 출시가 389만원에서 100만원 할인된 289만원에 판매한다. 또한 구매자 모두에게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앱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는 ‘호매스틱 박스큐(BoxQ)’를 증정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뷰소닉 X2000-4K 홈시네마 프로젝터©뷰소닉

    뷰소닉 X2000-4K는 4K 초단초점 프리미엄 홈시네마 프로젝터로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심플한 디자인으로 소파에 앉았을 때는 사운드바만 놓인 것 같은 깔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스크린 앞에 바로 붙여서 쓰기 때문에 공간활용성이 높다.

    ▲ 뷰소닉 X2000-4K 콘셉트 이미지©뷰소닉

    차세대 레이저 기술을 활용하여 기존 광원 대비 20% 향상된 밝기(2000 안시루멘)로 프리미엄 홈시네마에 최적화된 영상을 구현한다. 또한 초단초점 렌즈를 채택해 벽면으로부터 23cm의 거리에서 100인치 대화면을 만들어 좁은 공간에서도 생생한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 뷰소닉 X2000-4K를 거실에서 사용한 이미지©뷰소닉 구매후기

    X2000-4K의 화질은 True 4K 830만 화소로 영화나 게임 등 다양한 4K 콘텐츠를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또한 REC. 709 100% 색역을 지원해 홈시네마 프로젝터에 걸맞은 풍부하고 생생한 컬러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하만카돈이 커스터마이징한 파워풀한 50W 사운드바로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제공한다.

    뷰소닉 코리아 프로젝터 관계자는 “최근에는 작은 미니빔 프로젝터가 아닌 제대로 된 홈시네마 프로젝터를 찾는 수요가 많아져, 4K 화질과 하만카돈 사운드의 ‘X2000-4K’ 빔프로젝터로 가정용 프리미엄 프로젝터로 추천드린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