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글로벌 출시 앞두고 상승세 이어간 나이트 크로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1-29 08:49:13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1월 4째주(2024년 1월 22일 ~ 2024년 1월 28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하는 '나이트 크로우'가 1월 25일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 업데이트와 함께 구글플레이 매출 6위를 기록하며, 지난주 대비 2계단 상승했다.

    오는 2월 1일까지 진행되는 클래스 체인지는 50레벨 이상, 2차 클래스 이상의 캐릭터만 가능하며, 서버당 2회까지 진행할 수 있다.

    현재 전직 차수와 동일한 단계의 타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보유 중인 영웅 등급 이상 모든 무기 외형을 선택하여 변경하려는 클래스의 무기 외형으로 최대 3개까지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장착된 희귀 등급 이상 장비, 보유 중인 기술, 무기 숙련도를 변경하려는 클래스에 맞게 교체할 수 있다.

    더불어 격전지에서 '킬데바트의 죽음의 기사'가 더 이상 출현하지 않고, 특수 던전: 마사르타 기암 성역 1지역에 '맹습의 스토미드'가 추가되는 등 보스 변경 사항도 적용됐다.

    한편, '나이트 크로우'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게임 내 핵심 아이템을 토큰화하는 멀티 토크노믹스를 적용한 글로벌 버전을 3월 출시 예정이며, 현재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다.

    하이브로와 레드닷 게임즈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선보인 '소울웨폰 키우기'가 1월 24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소울웨폰 키우기'는 하이브로에서 디자인 제작과 게임 퍼블리싱 전반을 담당하고, 무사 키우기와 슈퍼 캣 키우기 등 방치형 RPG를 출시한 레드닷 게임즈에서 개발한 방치형 RPG다.

    성장을 위한 재화를 얻을 수 있는 각종 던전부터 길드원들과 특정 보스를 공략하는 이계의 틈, 4인 파티 콘텐츠로 특별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심연의 동굴과 콜로세움, 다수가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전투 '레이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