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제이씨현시스템, 기가바이트 M.2 NVMe SSD 3종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9-03-13 20:02:23

    기가바이트(GIGABYTE Technology)의 국내 공식 수입 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이 일반 SATA방식 보다 더 빠른 속도, 뛰어난 안정성, 케이블 없이 간편하게설치하는 기가바이트 M.2 NVMe 3종 (512GB/256GB/128GB)을 출시했다.

    기가바이트 M.2 NVMe SSD는 게이밍 & 튜닝 제품을 위한 시장 트렌드에 맞춰 기존 메인보드와 VGA 등의 라인업에 추가한 PC 핵심 부품이다. 더욱 완벽해지고 다양한 기가바이트의 제품 라인업으로 사용자가 업그레이드 된 기가바이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새롭게 출시한 기가바이트 M.2 NVMe SSD는 SATA 방식 대비 3배 이상 빠른 읽기 1,550MB/s, 쓰기 850MB/s 속도로 빠른 부팅과 게임 플레이에 막힘 없는 빠른 로딩을 구현했다. HMB(Host Memory Buffer) 기능을 지원하여 SSD가 PC 시스템의 DRAM을 공유하여 보다빠르고 쾌적한 상태로 스토리지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기가바이트 M.2 NVMe SSD는 M.2 2280 폼펙터를 채택해 근래 출시된 데스크톱 메인보드는 물론 노트북과 완벽한 설치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번거로운 전원 케이블과데이터 케이블 없이 슬롯에 바로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컴퓨터의 퍼포먼스를 업그레이드 가능하다 또한, 일반적인 HDD와는 구조적으로 다른 No-모터 구조로, 무-소음, 무-진동으로 작은 소음도 민감한 공공장소에서도 사용이 용이하다.

    더불어 기가바이트 M.2 SSD 제품은 전용 프로그램 'SSD 툴박스(TOOLBOX)'를 지원해 SSD의 펌웨어 정보와 상태, 드라이브 최적화는 물론, 시큐어 인증(Secure Erase) 기능을 지원해 더욱 안전하게 SSD를 쓸 수 있다. 그리고 고장을 사전에 파악하여 불량 발생에 대한 자가진단이 가능한 스마트 트림(SMART TRIM) 기능도 제공된다.

    제이씨현시스템의 정식 유통 기가바이트 M.2 SSD는 3년 무상 워런티를 제공하며, 제품의 수리가 아닌 1:1 교체 서비스로 진행된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8583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