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부산시 브리핑] 부산시,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 회의 개최 등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1-15 11:37:40

    16일 오전 10시 시청 7층 회의실서

    [부산 베타뉴스=정하균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6일 오전 10시 시청 7층 회의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해 '부산시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산시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는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시의 원전안전대책을 위해 지난 2011년 5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구성됐고 고리원전 현장회의 4회 등 연 2회, 총 17차례 회의를 개최한 바 있으며, 부산시의 원자력안전정책과 방재·훈련 자문, 원전안전 감시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엔 ▲원자력안전대책 추진상황 보고, 방사선비상계획구역 30km 확대 방안 등 내년도 업무계획 ▲방사능 영향분석과 주기적 감시·분석 ▲비상시 관계기관 합동 대응 등 콘트롤타워 기능을 시행할 '통합 방사능 방재센터 구축 타당성 연구용역'보고에 대한 자문 등으로 진행된다.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 관계자는 "정부의 에너지전환정책에 따라 변화하는 원자력환경에도 불구하고 원전안전과 관련 시민중심의 대책이 나올 수 있도록 시와 협력을 강화하고, 원전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원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시민행복지표, 시민이 직접 만들어요!

    부산시는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14~22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를 한다.

    설문은 ▲건강 ▲문화생활 ▲가족 ▲경제적안정 ▲교육 등 10개 영역에 대해 조사한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각각 지급할 예정이다.


    ◆ 낙동강하구에코센터 제9회 겨울철새맞이 행사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16~18일까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을숙도 일원에서 제9회 겨울철새맞이 '낙동강하구! 겨울철새와 만나다' 행사를 개최한다.

    제9회 겨울철새맞이 행사는 ▲교육프로그램(3종) ▲체험프로그램(9종) ▲특별프로그램(2종) 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 기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무료 또는 유료로 운영된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9353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