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뛰어난 안정성으로 믿고 쓸 수 있는 유환아이텍(UIT) 프리미엄 LED 전광판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10-18 12:45:18

    파나소닉 프로젝터 한국총판이자 카시오 프로젝터 공식 수입원인 유환아이텍(UIT, uhitech.co.kr)은 전자칠판, 전자교탁을 국내에 제조 및 공급하고 있다. 유환아이텍은 다년간의 축적된 기술과 서비스로 영상시스템업계에서 오랜 신뢰를 쌓고 있다. 디스플레이 분야에 남다른 노하우를 지닌 유환아이텍은 최근 ‘LED 전광판’으로도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LED 전광판은 실내 대형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교회나 기업, 학교 등에 주로 쓰인다. LED 전광판은 그래픽 이미지나 텍스트, 동영상을 표현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LCD 디스플레이와 달리 테두리(베젤)가 없는 디자인으로 깔끔하면서도 몰입감이 높은 대형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다른 대형 디스플레이 장치인 프로젝터와 비교하면 보통 3,000시간의 램프 수명을 가진 프로젝터에 비해 LED 전광판은 약 10만 시간의 긴 수명으로 상대적으로 훨씬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듈이라는 간결한 구조로 이뤄져 있어 고장이 발생할 가능성도 훨씬 적다. 또한 화질은 프로젝터보다 LED 전광판이 색상 균일도(화이트 밸런스)가 더욱 뛰어나다.

    LED 전광판은 높은 밝기 뿐만 아니라 수명이 길고 관리하기가 쉽기 때문에 프로젝터와 비교하여도 가격 경쟁력이 충분하며, 사용 편리성에서 확실히 남다르다.

    LED 전광판은 최근 교회에서 자주 찾는다. 성경이나 찬송가를 대형 디스플레이로 흔히 띄우지만 실내이다 보니 프로젝터는 낮은 밝기로 인해 화면이 흐릿하게 보이는 경우가 많다. 반면 LED 전광판은 상대적으로 밝기가 훨씬 높다. 유환아이텍 U슬림 모델은 1,000니트(nits)의 밝기로 조명을 켜둔 상태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인 교회에서라면 1,000니트 밝기면 충분하다. 실외용 모델은 6,500니트 밝기를 지원한다.

    LED 전광판이 교회에서 특히 유용한 점은 고장에 대한 빠른 대응이다. 천장에 설치한 프로젝터가 고장났을 경우 수리가 끝날때까지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 못한다. 그렇지만 LED 전광판의 경우 미리 스페어 모듈을 구매해놓고 고장난 모듈만 바로 교체하면 된다. 유환아이텍 관계자에 따르면 “LED 전광판의 모듈 교체는 선 한두 개 정도만 꼽으면 되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교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 의뢰가 들어오면 본사 담당 직원이 설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컨설팅을 진행한다. 환경에 맞는 제품 크기 및 전체적인 구성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 후 이후 현장 직원이 LED 전광판과 스케일러 등 장비를 설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총 기간은 제품 검수를 위한 10일의 에이징 기간을 포함해 30~40일이 소요된다.

    유환아이텍이 공급하는 LED 전광판 중 ‘U슬림’ 시리즈는 픽셀 피치가 2.6mm인 ‘P.26’, 3.9mm인 ‘P3.9’, 4.8mm인 ‘P4.8’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밝기는 실내에서도 선명한 1000니트에 3,000:1 명암비를 지원한다.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이 다른 제품과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우선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고품질의 LED 소자를 사용했다. 이를 바탕으로 처음 구매했을 때의 밝기와 색상을 장시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블랙 SMD 소자를 사용해 화면 표현이 더욱 풍부하다. 덕분에 원본에 가까운 왜곡없는 컬러를 구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U슬림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은 넓은 시야각에 따라 다수의 청중이 어디에서 봐도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은 자체 열 방출 설계 기술을 넣어 수명을 끌어올렸다. 일반적인 LED 전광판은 발열에 의해 수명이 줄어들고 화면 색상이 바래진다. 반면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은 자체 방열 설계 기술을 통해 발열이 거의 없으며 전광판 색상이 바래는 경우나 수명의 저하를 방지한다.

    손쉬운 유지보수도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만의 특징이다. 전면 유지보수방식을 채택했기에 전문가가 아닌 누구라도 쉽고 빠르게 모듈만 교체하면 된다. 그렇기에 교회 예배가 진행되기 직전에도 간단히 수리를 마무리할 수 있다.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 AS운영팀에 따르면 일요일에 전광판에 문제가 생기면 수요 예배 전, 수요일에 문제가 발생하면 일요일 예배 전까지 수리를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다.

    완벽한 화면을 구성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통해 밝기 조절 및 색 조정, 화면 테스트가 가능하다. 또한 제품의 온도 및 파워시스템 등 현재 LED 전광판의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유지보수도 쉽다.

    무엇보다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은 오랜 시간 업계에서 신뢰를 쌓아온 유환아이텍 제품이라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LED 전광판뿐 아니라 프로젝터와 전자칠판과 같은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공급하기 때문에 현장 상황에 따라 여러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다는 것이 유환아이텍만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오랜 시간 국내 디스플레이 사업을 진행한 만큼 유환아이텍은 전국 40여 개 대리점과 2000여 개의 협력업체를 통해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맡아오고 있다. 특히나 LED 전광판은 설치 환경에 따라 화면 크기나 장비 사양, 배선 문제 등 사전에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은 편이다.

    그렇기에 가격만을 보고 더욱 저렴한 제품만을 우선시 하는 것보다 적어도 10년 이상씩 쓰는 LED 전광판은 영상시스템 전문 기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긍정적인 선택이 될 것이다. 교회나 성당, 학교, 기업에서 선명하면서 믿고 오래 사용하기 좋은 LED 전광판을 찾는다면 유환아이텍 LED 전광판을 눈여겨보자.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