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뷰티, 화장품 중국 왕홍마케팅으로 중국화장품시장 공략한다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2-14 11:50:21

    중국화장품시장에서 한국산 마유크림, 달팽이크림, 마스크팩 등이 히트를 치면서 K뷰티, 한국 화장품에 대한 열풍이 불었다. 한국의 화장품 중소기업들이 중국화장품시장에 공을 들였고, 적극적인 중국마케팅에 힘입어 중국 13억 인구에게 한국의 뷰티, 한국의 화장품을 선보이는데 성공했던 것이다.

    중국화장품시장 진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중국 현지인들에게 어떻게 브랜드를 알리고, 유통, 판매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중국마케팅 수행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업계 관계자들은 조언하고 있다.

    중국온라인마케팅 대행사 에스피플 커뮤니케이션은 중국마케팅 전문성, 온라인마케팅 전문성을 가지고 중국 온라인쇼핑시장에 진출하는 뷰티브랜드, 화장품브랜드를 대상으로 중국 왕홍마케팅을 통해 중국화장품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스피플 커뮤니케이션은 중국 현지의 마케팅기업과 직접적인 협력을 하고 있다. 중국북경법인, 중국상해법인, 한국법인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으며, 중국 왕홍마케팅을 직접적으로 할 수 있는 엔터차이나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 유명한 셀럽 왕홍부터 뷰티 전문 왕홍에 이르기까지 직접 섭외, 컨트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중국의 뷰티커뮤니티, 뷰티앱을 통해 브랜드마케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웨이보, 웨이신, 바이두, 언론뉴스를 통해 화장품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또한 중요한 것은 화장품브랜드 상품이 유통채널과 연결될 수 있도록 타오바오, 징동, VIP 등의 쇼핑몰과의 연계, 입점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국의 화장품 유통조직, 밴더를 연결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중국온라인마케팅 전문 대행사 에스피플 커뮤니케이션은 20여년의 화장품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디테일한 중국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협력기업 투에이비, SBS크리에이트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뷰티, 화장품마케팅을 제안, 지원하고 있다.

    에스피플 커뮤니케이션의 신홍성실장은 "중국온라인 쇼핑시장은 너무 방대하고 경쟁이 치열해서, 중국 현지의 뷰티 온라인마케팅 네트워크를 가장 잘 활용하는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최근 코트라(KOTRA)에서 발표한 자료에서처럼 우리 화장품 기업들이 중국 온라인 쇼핑 시장 공략에 성공하려면 C2C 소비자 플랫폼 활용, 왕홍 마케팅 활용, 전문 운영대행사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는 분석에 깊이 동감한다”며, “결국 중국 화장품시장에서 성패는 화장품 브랜드 홍보와 함께 유능한 유통조직과 손을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어떻게 만드느냐가 큰 관건”이라고 강조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8208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