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인터뷰

액토즈 글로벌 e스포츠 WEGL 첫 발, 4일간 12개 종목 대회 열린다


  • 서삼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11-08 13:39:20

    액토즈소프트(이하 액토즈)가 글로벌 e스포츠 브랜드 ‘WEGL(월드 e스포츠 게임&리그)’가 첫 발을 내딛는다. 무대는 부산에서 열릴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다.

    WEGL은 액토즈가 주최하고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가 주관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액토즈는 올해 e스포츠 대회 개최와 사업을 전담할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고, 프로게이머의 육성부터 대회 운영까지 전체적인 흐름을 품겠다고 공언했다. 이 행사는 액토즈가 드라이브를 건 e스포츠 사업의 첫 발을 내딛는 행사라 할 수 있다.

    액토즈는 8일 서울 강남구 SC컨벤션센터에서 ‘WEGL 2017 파이널’ 간담회를 열고 종목과 대진표, 이벤트 계획 등을 공개했다.

    주관사 아이덴티티엔터테인먼트 전명수 부사장은 “e스포츠를 넘어 함께 즐기는 e스포츠로 ‘지스타’ 부스와 WEGL을 운영할 것”이라며 “최고의 경기가 열릴 대회와 색다른 e스포츠 종목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관람객이 함께 e스포츠를 즐기는 체험부스도 꾸릴 것”이라고 소개했다.

    ◆ 인기게임부터 인디게임까지, 폭 넓은 종목 품었다

    첫 대회는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운터스트라이크: 글로벌오펜시브(이하 카스GO) △마인크래프트 △루프레이지 △철권7 △NBA 2K18 △DJ맥스 리스펙트 △키넥트 라이트 △매드러너 △무한의 유물 등 12개 종목이 진행된다. 총 상금은 2억 4,570억원이다.

    무대는 ‘지스타’ 일반전시관(BTC)에 꾸려진다. 액토즈는 이 대회를 위해 참가사 중 가장 큰 규모인 300부스를 잡았다. 부스는 메인이벤트가 열릴 두 개의 메인스테이지와 부대 무대로 나뉘며 코스프레 사진 촬영, 관람객 참여 이벤트 등이 열린다.

    공식 일정은 ‘지스타’ 개막일인 16일 오후 1시 오프닝 세리머니와 함께 시작된다. 구오하이빈 대표의 개회사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서태건 원장의 축사, 선수단 입장, 페어 플레이 선서, 걸그룹 ‘우주소녀’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 최고의 무대에 설 선수는?

    최고의 무대에서 열릴 최고의 경기가 WEGL의 최대 볼거리다.

    먼저, ‘오버워치’ 종목에서는 국내 최정상급 실력을 가진 라이벌팀 GC부산과 러너웨이가 3대3 섬멸전, 팀 데스매치로 자존심 대결을 펼친다. 러너웨이는 최근 두 번 연속 GC부산에게 우승컵을 내준 바 있어 흥미로운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스스톤’은 다양한 대회에서 빼어난 성적을 거둬온 Xixo(독일), hoej(덴마크), Orange(스웨덴), Pavel(러시아)의 참가가 확정됐다. 한국 대표는 12일 진행될 선발전으로 최종 선정된다.

    ‘철권7’은 Anakin(미국), AK(필리핀), Book(태국), Dee-On Grey(호주), Vincent(프랑스) 등 각 대륙 별 상위 5명의 해외 게이머가 초청됐다. 이들과 맞설 한국 대표는 ‘무릎’ 배재민, ‘세인트’ 최진우, ‘쿠단스’ 손병문이다.

    ‘카스GO’는 VG(중국), Chief(호주), Kinguin(폴란드), Aredeont Academy(한국) 4개팀이 참가하며, ‘스타크래프트’는 이영호, 임홍규 등 ASL 시즌4 4강 진출자들이 시드로 참가한다.

    인기 크리에이터 ‘악어’와 함께 하는 ‘마인크래프트’ 종목에는 1차 예선을 통과한 꼬예유, 봄수, 콩콩, 가그 등 게임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스트리머들이 얼굴을 내민다.

    ◆ 이벤트도 빼곡

    현장이벤트도 볼거리다. ‘NBA 2K18’는 가수 정진운, 김승현 농구 해설 위원, 이항범 JBJ 대표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BJ울산큰고래와 액시스마이콜이 이벤트 매치를 진행한다.

    ‘DJ맥스 리스펙트’는 4/5/6/8키 부문별 8강 토너먼트가 펼쳐지고, 이지애, DyoN Joo, Ssong, MuChi, LIM RYU 등 'DJ맥스' 관련 유명 아티스트의 초대 공연이 열린다.

    ‘NBA 2K18’과 ‘DJ맥스 리스펙트’는 현장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더불어 '루프레이지', '키네틱 라이트', '매드러너', '무한의 유물' 등 인디 게임들 역시 체험존이 운영되며, 관람객 대상 대회도 계획되어 있다.

    WEGL 부스 중앙에 위치한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는 MC 허준, 고재영, 신예지가 진행하는 게임 퀴즈 등의 이벤트가 상시 진행되고, 유명 프로게이머 및 스트리머 사인회도 열린다.


    베타뉴스 서삼광 (seosk.beta@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76234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