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쾌적한 생활공간으로 바꿔주는 산석벽, 자연석, 석축조경석 쌓기 인기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9-12 11:56:06

    조경이란 ‘경치를 아름답게 꾸미는 일’을 말한다. 보다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각종 자연 재료나 조형물을 이용해 생활공간을 꾸미는 일련의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완벽한 조경을 위해서는 예술과 기술이 접목 되어야 하며, 심미성과 기능성 그리고 공공성을 두루 갖춰야 하기 때문에 오랜 경력과 완벽한 시공 실력을 필요로 한다.

    특히 각종 돌을 쌓아 올려 조경을 완성시키는 석축공사는 최근 아파트와 주택 등에서 활발히 이루어지는 조경 공사다. 현대인이 도시에서 보기 힘든 돌을 생활공간 곳곳에 배치함으로써 마음의 여유와 함께 각종 건축물을 바라볼 때의 시야를 안정되게 만들어주는 것.

    같은 장소라도 완전히 공사 전후로 새로운 공간으로 거듭나는 석축 조경 공사가 활발해지면서, 최근에는 조경석 쌓기에 있어 전문성을 갖춘 업체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전국석축조경석 역시 30년 경력의 문화재 전문석공이 운영하여 그 실력을 다방면으로 인정받고 있는 곳 중 하나로, 전국 각지의 돌과 관련된 조경 시공을 맡아온 석축 및 조경석 공사전문업체다.



    전국석축조경석은 답답하고 사방이 막힌 콘크리트 공간에 인공 연못을 만들거나 돌탑과 스탠드석, 온양석, 발파석, 자연석 시공 등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모든 공사 전후 사진은 물론 공사 중간의 모습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신뢰를 주고 있는 것 또한 전국석축조경석의 특징이다.

    전국석축조경석 임문수 대표는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돌 하나 풀 한 포기에도 조경적인 의미가 담겨 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매일 보는 풍경이 사람의 심리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 생각해본다면, 최근 석축 조경 공사의 시도가 늘어나는 이유를 짐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임 대표는 “어떤 상황에서도 공사가 불가능하다는 말을 하지 않는다”며, “돌 하나 하나에 혼을 담은 시공법으로 고객이 확실히 만족하는 그때까지 최선을 다한다”고 석축 조경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한편, 전국석축조경석의 조경 및 시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나 견적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