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경남 양산시 ‘양산 금호리첸시아’ 4월 7일 견본주택 오픈 예정


  • 전소영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3-30 10:25:53

    봄 학기가 시작되면서 분양시장에서도 학부모 관심을 유도할만한 학군 특화 분양단지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명문학군은 다양한 학원 및 교육시설들이 형성돼 있고 유해시설이 없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현재 전국 대다수 고교가 평준화되면서 명문고 개념이 희석되고 있지만 학교가 보유한 교육 및 진학지도 노하우,인근에 조성되는 학원가 등 풍부한 교육 인프라, 여기서 발생하는 소비 수요를 흡수하려는 근린상가들이 잇달아 들어서기 때문에 양질의 주거 인프라가 동반 형성된다. 그만큼 매매수요가 많고 거래가 꾸준해 집값이 적게 내리고 많이 오르는 장점을 가진다. 특히 지방 명문학군의 경우 수도권과는 달리 상대적으로 그 숫자가 적어 희소가치가 높은 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우리나라 부모들은 교육열이 높아 아파트를 선택할 때 자녀교육 문제를 가장 먼저 고려한다”며 “학교가 가까워 교육여건이 우수한 아파트가 더 인기가 높은 만큼 실수요자나 투자자 모두 주택 구매 시 단지 주변의 교육여건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지방에서 명문학군 내에 공급되는 단지의 청약성적은 우수했다. 지난해 대구 수성학군을 내세운 범어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평균 149대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GS건설이 작년 9월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서 공급한 '명륜자이'는 1순위 청약 346가구 모집에 18만1152명이 몰려 부산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SK건설이 지난해 11월 대전 유성구 도룡동에서 분양한 SK뷰는 1순위 청약 143가구 모집에 1만1275명이 몰려 평균 78.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둔산동 학원가와 가까워 교육환경이 좋다는 점에서 학부모 수요자 관심이 높았다.

    이렇듯 명문학군으로 유명한 지역 내 아파트들의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양산 지역 최고의 명문학교인 양산제일고등학교와 가까운 ‘양산 금호리첸시아’ 가 오는 4월 7일 분양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혀 화제가 되고 있다.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금호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분양권의 무제한 전매가 가능해 분양권 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양산시 부동산 시장이 들썩일 것으로 보인다.

    ‘양산 금호리첸시아’는 경상남도 양산시 중부동 402번지 일원에 들어설 아파트로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전용 84㎡ 단일평형 237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양산제일고등학교는 2016년 일반계 고등학교 평가에서 경남 지역 1위를 차지하는 등 경남지역의 대표적인 명문고등학교로 유명한 곳이다.

    이 외에도 도보통학권 내에 양주초·중·여중·여고가 가까이 위치해 학부모 실수요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며, 양산천 수변공원과 춘추공원(예정) 등이 위치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양산워터파크와도 가깝다.

    양산의 원도심에 들어서는 단지는 남부시장과 이마트 등의 쇼핑시설과 CGV 등 문화시설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어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자랑한다.

    ‘양산 금호리첸시아’는 ‘(가칭)양산종합운동장’역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부산, 울산을 잇는 중간 지점에 위치해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해 교통여건이 편리하다. 또 7번 국도를 이용해 부산과 울산, 경남권 대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국도 60호선이 단계별로 개통되면 더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전 세대가 남향위주로 배치돼 일조권과 통풍성을 높인 점도 ‘양산 금호리첸시아’의 장점이다.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하는 알파룸과 가변형벽체(일부세대)와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선반과 아일랜드식 수납장도 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높은 층고와 금호건설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금호산업의 고급 주상복합아파트 브랜드인 ‘리첸시아(RICHENSIA)’는 서울 여의도와 한남동, 방배동 등 고급 주택 밀집지역에서도 랜드마크로 통한다. 금호건설은 이러한 건설 노하우를 ‘양산 금호리첸시아’에 모두 쏟아 부을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남양산역에 인접한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범어리 2715-2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 ©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8589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