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구매가이드] 키보드는 필요 없다? MMORPG용 게이밍 마우스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07-28 16:13:27

    PC를 사용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가장 기본적인 입력장치는 바로 키보드와 마우스다. 특히 마우스는 한 손으로 잡고 사용하기 때문에 그립감이 매우 중요한 주변기기이기도 하다. 특히 게이밍 주변기기에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을 가진 게이밍 마우스의 출시가 계속 되고 있다.

    시중에는 다양한 게이밍 마우스가 있지만 MMORPG 게임이나 전략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도 존재한다. 주로 MMORPG 게이밍 마우스라 불리는 해당 마우스는 측면에 추가적인 버튼을 채택하고 있으며 매크로 기능을 기본으로 채택해 마우스 버튼만으로도 키보드의 많은 부분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키보드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복잡한 스킬을 한 번의 클릭으로 구현하는 MMORPG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마우스를 살펴보자.

    ■ 제닉스 테소로 티르소스 스펙트럼 H8L

    ▲ ©

    제닉스(Xenics)의 티르소스 스펙트럼(Thyrsus Spectrum) H8L 게이밍 마우스는 측면에 6개의 버튼을 채택한 MMORPG용 게이밍 마우스다. 총 버튼은 10개로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를 저장할 수 있다. 저장된 매크로는 마우스의 64KB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어디서나 매크로 구현이 가능하다.

    ▲ ©

    8,200DPI를 지원하는 고성능 레이저 마우스로 전용 DPI 버튼으로 6단계로 DPI값을 즉시 바꿀 수 있다. 마우스 휠과 상판에는 LED를 채택해 화려함을 주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색상이나 라이팅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여기에 옴론(Omron) 스위치를 채택해 500만 회의 클릭 수명을 보증해 내구성을 높였다.

    ■ 어로스 썬더 M7

    ▲ ©

    어로스(Aorus) 썬더 M7 마우스는 16가지의 개별적인 매크로키 설정을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MMORPG용 게이밍 마우스다.

    마우스 좌측에 있는 8가지의 키 버튼을 이용하여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고 오버워치 같은 FPS 게임을 플레이할 스나이퍼 모드 변경을 한다거나 장전 등을 매크로 버튼으로 활용한다면 키보드를 클릭하는 것보다 빠르게 실행이 가능하다. 또한 어로스 M7 마우스는 매크로 설정 키의 배열을 키보드의 W,A,S,D 방향키와 유사한 형태로 구성되어 키보드를 이용하는 듯한 익숙함이 특징이다.

    ■ 레이저 나가 크로마

    ▲ ©

    레이저 나가 크로마(Naga Chroma)는 측면에 무려 12개의 버튼을 내장하고 있는 MMORPG용 게이밍 마우스다. 개별적인 12개의 버튼에 게임에 필요한 스킬, 매크로, 단축키를 지정해 직관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12개의 버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키보드의 숫자키와 동일한 기능으로 작동을 하기 때문에 키보드의 숫자 키패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키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하는 이들이나 키패드가 없는 노트북 사용자에게도 유용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3857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