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01-15 17:33:49
사단법인 한국블로거협회(http://bloggers.or.kr, 협회장 권헌영)는 오는 1월 24일(토)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제 1회 ‘블로거나눔장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블로거나눔장터’는 블로거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나눔기부 문화확산과 사회 소외계층을 돕는 취지로 열리는 공익행사로 이번에 처음 열린다.
‘블로거 나눔장터’는 블로거는 물론 일반인, 기업체 대상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물품 기부 또는 재능기부 형태로 참가할 수 있다. 장난감, 책, 옷, 신발 등 집에서 놀고 있는 새것 같은 물건이나 친구나 지인에게 선물 받은 귀중품 등을 사전 접수나 당일 현장에서 기부할 수 있다. 물품 기부 외에도 대한민국 블로거라면 누구나 ‘재능 기부’형태로 행사 홍보와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수 있다. 단, 현장 판매는 사전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참가비 1만원은 참여 블로거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기업 참가 희망자는 기부 물품을 제공하거나 물품 판매 부스를 직접 설치해서 해당 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수 있다. 기업체 기부로 참가시에는 한국블로거협회에 소속된 파워 블로거들의 홍보 지원받을 수 있다.
주말에 아이들과 손을 잡고 나눔 장터에 들르면, 기부 물품 구매와 함께 아이들과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소프트웨어, 재테크 등 유익한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선착순 100명에게 미아방지용 팔찌를 선물로 증정하고, 행사 당일 두 차례에 걸쳐 경품 추첨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한국블로거협회 권헌영 협회장은 “지속되는 경기불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위해 블로거들이 뜻을 모아 작은 나눔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며, “이웃사랑에 동참할 수 있는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물품과 재능기부로 참가하는 블로거들에게는 정보를 교류하는 네트워크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블로거나눔장터 행사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공익단체에 전액 기부되고, 나눔장터에서 판매되지 않은 기부 물품은 그대로 소외계층에 직접 전달할 방침이다.
사단법인 한국블로거협회는 국내 1인 미디어인 블로거들의 권익 보호, 정책 제안 등 건강한 블로거 생태계를 구현하며 인터넷 산업 및 문화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해 9월 설립된 단체이다. 현재 협회에 총 500여명의 블로거가 가입되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고, 최근에는 ‘단말기유통법 간담회’, ‘공정거래위원회 표시광고 고시관련 국회 간담회’를 실시한 바 있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