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MVP 베이스볼 온라인, 시뮬레이션 리그로 진짜 야구 즐긴다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02-05 00:19:59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EA 스포츠의 ‘MVP 베이스볼 시리즈’를 기반으로 EA 서울 스튜디오에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맞게 한국 프로야구 라이선스를 반영해 새롭게 개발한 EA 최초의 온라인 야구게임이다.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5,000여개 이상의 모션 데이터를 사용해 진짜 야구를 하는 것과 같이 역동적이며, 사실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 실제 선수들 개개인 특유의 투구와 타격 동작들까지 게임에 반영했으며, 얼굴도 세세하게 묘사되어 있어 게임에 대한 몰입도가 높였다.

     

    ■ 시뮬레이션 리그 모드

     

    시뮬레이션 리그 모드는 이용자와 9개 가상의 야구 구단(AI)이 한 리그로 구성돼 실제 프로야구처럼 장기 레이스를 펼치는 모드이다.

     

    이용자는 감독이 되어 다양한 작전 지시를 할 수 있으며, 위기상황에는 직접 개입해 게임을 플레이 할 수도 있다. 또한 시뮬레이션 아이템을 이용하면 페넌트레이스 1경기를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리그는 향후 10구단 체제를 고려해 108경기와 포스트 시즌 등으로 구성됐으며, 좋은 성적을 거둘수록 리그 등급은 올라간다. 또 이용자들은 페넌트레이스 중간중간 다양한 이벤트를 만나는 재미도 있다.

     

    높은 코스트의 선수 카드를 보유했지만, 조작을 어려워하던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시스템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정규매치(PvP)가 부담스러웠던 이용자에게 선수 성장에 새로운 재미를 줄 것이다.

     

     

    ▲ 리그경기 추가로 바뀐 메인 로비 UI


    ▲ 9개의 가상구단과 1시즌이 구성하고고 108경기의 장기 레이스가 시작된다

     

     감독모드

    이용자는 리그모드에서 감독모드를 통해 팀의 전략과 전술을 고민해 작전지시를 하고, 선수 교체 등을 명령할 수 있다. 작전은 공격작전, 수비작전이 있으며 작전을 지시하지 않으면 수비 시에는 일반적인 투구, 자동 수비 시프트로 게임이 진행되며, 공격 시에는 풀 스윙 작전을 수행한다.

     

    작전 및 개입은 2초 이내에 결정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진행된다. 작전 메뉴를 클릭해 ‘더블플레이 유도’, ‘강공’, ‘도루’ 등 다양한 수비와 공격 작전을 내릴 수 있다. 감독모드에서 ‘개입’을 클릭하면 이용자는 바로 선수가 돼 직접 플레이를 할 수 있다.

     


    ▲ 상단에 보이는 작전 메뉴로 수비, 공격을 내 마음대로 지시할 수 있다


    ▲ 위기상황엔 게임에 직접 개입해 홈런을 날릴 수도 있다

    ▲ 공격과 수비 작전 메뉴를 선택해 명령할 수 있다

     시뮬레이션 모드

    페넌트레이스 전용으로 시뮬레이션 아이템을 사용해, 자동으로 경기를 진행 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일일 로그인 보상으로 하루 2장씩 최대 15장까지만 누적된다.

     


    ▲ 피쳐 셀렉트에서 시뮬레이션을 선택할 수 있다


    ▲ 시뮬레이션 아이템을 사용한 경기 화면


     이벤트 경기

     

    - 올스타전 : 리그 54차전 종료 후 리그 내 올스타 팀과 대전으로 SP(Sart Point) 보상이 있다.
    - 스폰서 관전 : 5경기 단위로 스폰서가 관전하며, 해당 경기에서 승리 시 MP를 2배로 받는다.
    - 라이벌 매치 : 리그 구성 시 무작위로 지정된 구단과 경기를 하며, 선수 경험치를 2배로 받는다.
    - 미디어 데이 : 방송에 중계되는 중요한 경기로 승리 시 보상으로 SP를 받는다.

     


    ▲ 경기 스케쥴 표에서 이벤트에 따른 보상내용까지 확인 할 수 있다


     그 외

     


    ▲ 선수관리에서 시뮬레이션 리그모드의 체력과 정규리그의 체력을 확인할 수 있다


    ▲ 리그플레이 시즌 시작과 결산 뉴스로 재미가 더해진다


    ▲ 타율, 홈런, 타점 등 각 분야별로 기록을 확인 할 수 있다


    ■ FA시장

     

    좋은 선수를 쉽게 획득 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인 ‘FA시장’은 시뮬레이션 리그 모드에서 상설로 이용할 수 있다. 10경기마다 타자 1명, 투수 1명의 선수가 무작위로 등록되며, 이곳에 등록되는 선수는 6~8 코스트 타자 및 투수와 현역, 3시즌, 베테랑 덱 속성을 가진 선수들로 구성된다. 해당 선수를 얻기 위해서는 일정조건의 재화(게임머니)인 MP나 SP를 이용하면 된다.

     

    ▲ FA시장에서 조금 더 쉽게 선수를 얻을 수 있다

     

     FA선수

     


    ▲ 선수를 사용할 수 있는 남은 경기 수를 확인 할 수 있다


    FA시장에 나온 선수를 획득하면 30경기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정규, 토너먼트, 친선, 리그모드 등 모든 경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시 1경기씩 소모돼 재계약비를 지불하고 다시 고용할 수 있다. FA 선수도 기존의 선수카드처럼 성장할 수 있다. 일정량의 MP를 소진해 ‘FA 연장 신청’ 기능을 이용하면 다음 시즌에도 해당 선수를 이월해서 볼 수 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745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