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통계] 팟캐스트 나는호구다 월별 트래픽 추이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11-07 09:51:29

    안녕하세요. 베타뉴스입니다.

    저희 베타뉴스가 진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IT 팟캐스트 <나는 호구다>의 트래픽을 공개해 드립니다. 1월경에 나는호구다를 시작해 어언 10개월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다양한 시도를 해 왔는데요. 오디오형 팟캐스트를 하다가 중간중간 비디오 팟캐스트도 시도해 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저자와의 대화 코너를 시도해 IT와 비즈니스 관련 책을 쓰신 저자분들을 초청해 책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고 있습니다.

     

    꾸준히 트래픽도 늘고 있어서 만들고 있는 제작자 입장에서 힘이 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나는호구다가 얼마나 다운로드 되고 청취 되었나 대략적으로 살펴 보았습니다. 지난 10월에는 총 366457GB가 다운로드 되었는데, 대략 한회당 용량이 30MB정도라고 치면... 12,215,233개의 다운로드가 일어났고, 하루 평균 407,174개의 파일이 다운로드 된 것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팟캐스트 나는호구다 월별 트래픽 추이]
     


     

    로그분석은 처음부터 바로 하진 못했고, 2월 15일부터 분석을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1월치 데이터는 안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표에서는 3월치부터가 정상적인 트래픽 자료입니다. 2월치는 전체의 절반정도만 나오고 있고. 위의 자료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6월까지는 별볼일 없는 팟캐스트로 있었던 것 같습니다. 7월부터 다시 힘을 내서 열심히 만들어 보자고 했고, 7월부터는 트래픽도 계속 올라가고 있습니다.

     

    9월에는 최초로 10만GB 고지를 넘어섰고요. 10월에는 36만GB를 돌파했습니다. 11월에도 11월 7일 현재 10만GB를 돌파했습니다. 일주일만에 10만GB를 돌파한 것인데요. 이런 추세로 간다면 11월 한달 동안의 전송량이 40만GB를 넘어설 것 같습니다.

     

    이제 대한민국 1등 IT 팟캐스트로 우뚝 섰고, 지난달부터는 '대한민국 대표 IT 팟캐스트, 나는호구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IT 팟캐스트라는 저희의 주장에 어울리게 알찬 내용으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남들이 가지 않은 새로운 길을 외롭게 걸어가고 있습니다. 이츠비 매거진도 그렇고, 나는호구다도 그렇습니다. 남들과 다른 방식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베타뉴스가 되겠습니다. 나는호구다 많이 청취해 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팟캐스트 나는 호구다 듣는 방법 : http://www.betanews.net/article/568127

    나는호구다를 웹에서 바로 듣는 방법 : http://www.podbbang.com/ch/1380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