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8월 2주차 앱스토어, 시각적 효과 살린 디지털 감성시계 앱 1위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8-08 08:07:45

     

    한낮의 뜨거운 태양으로도 모자라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밤이 며칠째 이어지고 있다. 돗자리 하나 들고 시원한 자리 찾아 앉아서 스마트폰 꺼내들고 재미있는 응용프로그램으로 더위를 잠시 잊어보는 건 어떨까.


    8월 둘째 주 애플 앱스토어 유료 인기 앱 톱10에는 매주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이 올라와 있다. 이번 주 역시 게임을 비롯해 유틸리티, 건강, 비즈니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주 상위권에는 유틸리티 앱이 나란히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1위는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난 디지털 감성시계 ‘I’m clock’가 차지했다. 아임클락은 가로, 세로보기는 물론 누구나 손쉽게 설정이 가능하며, 앱을 종료한 뒤에도 알림 기능을 지원한다. 여기에 요일별로 반복 알람과 스누즈 지원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사용자의 현 위치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날씨정보 및 날씨에 따라 배경화면이 달라져 보는 즐거움까지 준다. 2위는 최근 한 달 간 유료 앱 순위에서 상위권을 유지해 온 내 캘린더가 이번 주 2위에 랭크됐다.

     


    3위는 액션 게임 ‘인피니티 블레이드 2’가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 2는 젊은 사이러스가 죽지 않는 자들의 폭군과 그 타이탄 군단 속을 헤쳐 나가면서 펼쳐지는 여정을 그린 스토리를 가진 액션 게임이다. 탄탄하고 역동적인 3D와 새로운 전투 스타일, 진화된 캐릭터로 더 생생하고,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4위는 전투 게임인 ‘마스터 오브 던전’이 랭크됐다. 마스터 오브 던전은 끊임없는 밀려드는 적은 처치하는 게임으로 1대 다수의 전투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난이도별 던전과 200여종의 다양한 코스를 제공한다. 5위는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7:하트’가 차지했으며, 이 게임은 매 주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6위는 건강 및 피트니스 분야의 성인용 콘텐츠가 자리했다.

     


    7위는 ‘보이스 번역 프로’가 랭크됐다. 이 앱은 100개국의 다양한 언어를 일상회화뿐 아니라 발음이 어려운 어구들도 정확하게 인식해 언제 어디서나 즉시 번역이 가능한 응용프로그램이다. 8위는 SF 턴제 시뮬레이션 게임 ‘Hunters 2’가 랭크됐다. 9위는 타워 디펜스 게임인 ‘필드러너 2’가 차지했다. 전작도 유저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필드러너 2는 새로운 시킬 및 타워 등이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모드로 재미를 더하며,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마지막 10위에는 런던올림픽 공식 모바일 게임인 ‘런던 2012-공식 모바일 게임’이 차지했다. 런던올림픽 종목인 육상, 수영, 양궁 등의 스포츠 게임을 모바일로 즐기자.

     


    8월 둘째 주 무료 인기 앱 톱10 중 1위에는 지난주와 동일하게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Pooq for iPhone’다. 지상파 방송과 PP채널, 다시 보기 등 좋아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을 언제어디서나 바로 즐길 수 있어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2위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결코 지나칠 수 없는 휴대폰 요금 줄이는 애플리케이션인 ‘폰요금줄이는 어플-폰플’이 새롭게 상위권에 랭크됐다. 이 앱은 통신 3사의 광고를 시청할 경우 폰 요금이 줄어든다. 실제로 휴대폰 요금 고지서의 납부액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3위는 이번 런던 올림픽에서 3개의 금메달을 획득한 양궁 게임인 ‘양궁월드컵2’가 차지했다. 싱글모드로 연마한 후 월드컵모드로 전 세계 유저들과 실시간으로 양궁실력을 겨뤄 메달을 획득하라.

     


    4위는 카카오톡과 연동해 빠르고 쉽게 상대의 위치를 간편하게 알릴 수 있는 ‘카카오맵’이 차지했다. 원터치나 검색을 통해 현재 위치 전송하며 구글맵과 네이버지도를 사용해 호환성도 높였다. 5위는 물위에서 시원하게 질주하는 수상스키 게임 ‘Riptide GP’가 차지했다. 6위는 간단하게 편집 없이 파노라마를 만들어낼 수 있는 ‘360 Panorama’ 앱이 랭크됐다. 무료 앱으로 기대 이상을 보여준다는 평이 대부분이다. 7위는 롯데시네마 모바일 예매시스템이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8위는 RPG 게임 ‘겁없는 녀석들(Monster Geeks)’이 올라왔다. 작고, 귀여운 녀석들이 뭉쳐 용을 잡기 위한 모험이 시작된다. 전사, 궁사, 마법사, 주술사, 히어로 등 다양한 캐릭터가 재미를 더해준다. 게임을 접한 사용자들은 대체적으로 흥미롭게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9위는 ‘피망 스케치 핑퐁’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케치 게임. 문자나 이모티콘으로 대화하던 것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그림으로 지인들과 대화도 할 수 있고,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는 게임이다. 마지막 10위는 무더운 여름에 제격! 수백여 가지의 무서운 이야기를 수록한 ‘시즌2-이해하면서 무서운 이야기’가 랭크됐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53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