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12안드로이드마켓 최고 매출 앱은? ‘룰 더 스카이(Rule the sky)’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6-04 17:17:55

     

    6월 첫 주의 안드로이드마켓 어플리케이션의 인기 유료·무료 순위는 지난주와 큰 변동은 없으며, 순위 내에서 작은 변동과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앱 등이 톱10에 자리해 있다.


    6월 첫 주 안드로이드마켓의 인기 유표 어플리케이션 순위에서는 지난주에도 1위를 기록했던 ‘팔라독(Paldog)’이 여전히 선두를 지키고 있다. 2위는 스마트폰 최적화 패치 프로그램인 ‘슈퍼 스피치’가 차지했다. 슈퍼 스피치는 지난주 3위를 기록했으나 일주일 새 2위로 뛰어 올랐다. 슈퍼 스피치의 앱 가격은 1,000원으로 어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설치해 본 사용자들은 ‘가격대비 만족스럽다’는 평이 대부분이었다.

     


    3위는 PSP게임이었던 ‘스펙트럴소울즈(Spectral Souls)’로 판타지 시뮬레이션 대작 게임이다. 개발사측은 기존의 모바일 PRG게임과 차별화된 게임임을 강조했으며, 한글을 지원한다. 그러나 초보 이용자들에게는 조작이 어렵다는 평도 올라와 있다.


    지난주 2위를 기록했던 ‘아스팔트6:아드레날린’이 이번 주에는 4위로 떨어졌다. 이 게임은 최대 6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해 온라인/로컬 멀티 플레이에서 친구들과 경주를 즐길 수 있다. 5위는 지난주 4위였던 ‘스왐피(Where’s My Water)‘. 6위는 지난주 순위와 동일하다. 안드로이드 OS의 뮤직 플레이어인 ‘Poweramp Full Version Unlocker’. 7위는 성인용 콘텐츠가 자리했으며, 8위는 '마인크래프트 포켓 에디션(Minecraft-Pocket Edition)'으로 사용자가 상상하는 건축물이나 자연을 만들어 자신만의 세상을 창조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주 4위에 랭크됐으나 4단계 하락했다.

     


    지난주 9위에 올랐던 ‘Paper Camera’가 이번 주에도 순위 변동 없이 그 자리를 지켰다. 10위는 이번 주에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뷰티플 위젯(Beautiful Widgets)’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전환, 시계, 날씨, 스킨/테마 지원 등을 포함해 위젯의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다양한 크기와 다양한 레이아웃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화질 슈퍼 클럭의 HD 위젯이다.


    이번 주의 인기 무료 앱 순위는 크게 변동이 없었으며, 지난주에 톱10에 오른 앱이 순위 내에서 변동되었으며, 새롭게 순위에 진입한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서치’ 하나다. 1위는 지난주 4위를 기록했던 ‘구글맵스의 스트리트 뷰’가 차지했으며, 2위는 지난 주 1위를 기록한 카카오스토리가 밀려났다. 3위는 구글의 음성검색 어플리케이션. 4위는 카카오톡이 차지했으며, 5위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11’. 이 앱은 지난주 6위였으나 1단계 상승했다.


    6위는 구글의 G메일로 지난주에는 8위였으나 2단계 상승했다. 7위는 구글의 지도 어플리케이션이 기록했다. 지난주 3위를 기록했던 ‘Temple Run’은 8위로 밀려났다.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휴대기기에 저장된 콘텐츠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Kies air’가 9위. 10위는 모바일 검색서비스인 ‘구글 서치(Google Search)’가 톱10에 새롭게 진입했다.

     


    안드로이드마켓 최고의 매출을 올린 애플리케이션은 ‘룰 더 스카이(Rule the Sky’다. 하늘에 떠있는 자신의 섬을 만들면서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소셜 게임이다. 각각의 테마가 있는 다섯 개의 섬들로 혼자가 아닌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안드로이드마켓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다.

     


    두 번째로 높은 매출고를 기록한 앱은 ‘타이니 팜(Tiny Farm)’으로 동물을 키우는 앱이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살아있는 동물들의 움직임과 울음소리를 제공하며, 다양하고 컬러풀한 희귀동물을 기를 수 있다. 3위는 손안에서 펼쳐지는 스포츠 야구 게임인 ‘컴투스프로야구 2012’로 실제 구단의 로고와 구단명, 실제 선수들의 사진과 함께 실감나는 야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4위는 디펜스 게임인 카툰워즈 시리즈의 최신작 ‘카툰워즈2’. 최고 매출을 기록한 앱 중 5위는 ‘스머프 빌리지(Smurfs’ Village)’가 차지했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236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