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프리뷰] 야구의신 판타지, '철저한 기록 분석' 승패를 좌우한다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5-04 15:25:12

     

    '피파온라인2'와 '슬러거'를 서비스 중인 네오위즈게임즈가 자체 개발 신작 야구게임 '야구의신'을 선보이며 많은 야구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야구의신 판타지'는 야구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를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로 야구의신 공식 사이트 내에서 서비스 된다.


    '야구의신 판타지'는 그 전날의 실제 경기 기록을 바탕으로 가상리그의 점수 규칙에 의한 획득점수로 랭킹을 산출하는 판타지리그 방식의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현재 진행 중인 2012년 한국프로야구 선수들의 기록이 점수로 연결되기 때문에 색다른 야구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야구의신 판타지'는 본격적인 야구시즌 시작과 함께 5월 6일까지 테스터 모집을 진행 중이며, 5월 7일부터 6월 3일까지 약 한 달간 비공개 시범테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 개설된 가상리그에 참여하는 것으로 야구의신 판타지 시작


    친선? 경쟁? 원하는 사람과 플레이!
    '야구의신 판타지'에서는 팀을 개설한 후 원하는 리그를 선택해서 경기에 참가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팀을 개설하고 각 포지션에 맞는 선수를 제공한다.


    트레이드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선수와 원하는 선수를 맞교환 해 획득할 수 있다. 친구들과 함께 비공개 리그에서 플레이 할 수도 있고, 공개 리그에 참여해 숨은 야구 고수들과 경쟁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플레이 할 리그의 기간을 선택하거나 참가인원에 대한 설정도 가능해, 이용자 취향에 맞게 리그를 진행할 수 있다.

     


    ▲ 한정된 구단 자산을 가지고 각 포지션 별 알맞은 선수를 영입하자


    구단주가 되어 나만의 팀, 나만의 선수를 구성하자
    참가할 리그를 선택하면 이제 원하는 선수를 영입할 수 있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주어진 구단의 자산 내에서 각 포지션 별로 원하는 선수를 영입해 팀을 구성하는 '일반 리그' 모드가 공개된다.


    일반 리그에서 좋은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구단 자산이 중요하지만 판타지리그의 특성에 맞게, 누구나 동일한 구단 자산이 부여된다.


    따라서 구단 자산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적절한 선수 배치가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공개 서비스 이후에는 타 유저들과 정해진 순번에 따라 차례대로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드래프트 리그' 모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라인업 제출 당일의 경기 결과가 반영되어 각 선수에게 점수를 부여

     


    ▲ 각 선수 별 점수 산출(예시)


    오늘의 야구, 오늘의 기록
    '야구의신 판타지'는 궁극적으로 최근의 프로야구 경기 기록을 분석해 오늘 활약할 선수를 효과적으로 예측해야 좋은 경기 결과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각 선수 영입과 라인업 제출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라인업이란, 내가 보유하고 있는 선수들 중에서 경기에 출전할 선수를 선택하여 리스트 업 하는 것으로 실제 경기 전 자신이 보유한 선수를 자원으로 라인업을 구성하고, 실제 경기 시작 30분전에 라인업을 제출해야 한다.


    또한 최상의 라인업을 구성하기 위해 선수 정보, 팀 정보, 상대편 정보, 최근 전적 정보와 날씨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철저하게 분석해야 한다.


    게임 진행 시 연봉이 높고 유명한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면 좋은 점수를 받을 확률이 높지만, 일반 리그에서는 제한된 구단 자산으로 인해 ‘저연봉 고효율’의 알짜배기 선수들을 찾아내는 구단주의 역할이 중요하다. 유명 선수에 대한 분석도 필요하지만 신인선수나 최근 돋보이는 활약을 보인 선수도 눈여겨본다면 리그 경쟁자들 보다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야구의신 판타지
    '야구의신 판타지'는 공개 서비스 이후, 드래프트 리그 제공과 함께 다양한 성적 산출 방식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의 기록 별 포인트 산출 방식 외에도 해외 판타지리그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각각의 기록에 따른 획득 점수 총합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랭킹 포인트로 순위를 정하는 로티셔리 방식, 다른 이용자팀과 1대1로 기록의 우위를 비교하여 점수 대신 승/무/패로 평가하는 헤드투헤드 등 다양한 방식들의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5월 7일 비공개 테스트 시작, 하반기 매니저게임 '야구의신' 공개 예정
    '야구의신 판타지'는 국내 유일의 정통 판타지리그 서비스를 표방하며 5월 7일부터 6월 3일까지 비공개 시범테스트를 실시한다. 5월 6일까지 '야구의신' 공식 홈페이지(http://aob.pmang.com)를 통해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 중이다.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매니저게임 '야구의신'을 본격 선보일 예정이다. 16년 역사를 자랑하는 야구 시뮬레이터 겸 게임 '베이스볼 모굴'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야구의신'은 실제보다 더 진짜 같은 기록을 보여주는 야구 매니저게임이다.


    전 세계적으로 검증 받은 '베이스볼 모굴' 엔진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통해 도출되는 기록의 리얼리티와 사실적인 플레이 연출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오랜 역사와 데이터를 갖춘 IP를 기반으로 개발되는 '야구의신'은 PC 웹브라우저는 물론 스마트 디바이스에 걸쳐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09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