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오버클럭으로 강력해진 DX11 그래픽카드, 블랙라벨 GTX460 아르고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8-31 18:25:22

    아이템 쿠폰 제공하는 DX11 그래픽카드, 블랙라벨 GTX460 아르고

    그래픽카드는 3D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장치다. 요즘 게임은 대부분 CPU보다는 그래픽카드에 의존하는 추세다.

     

    최근 출시된 그래픽카드는 다이렉트X 11 기술을 지원해 윈도우 7 운영체제 환경에서 뛰어난 그래픽 환경을 제공한다. 지포스 GTX460이 대표적이다. 상위 모델인 GTX465 못지 않은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값이 부담없어 최근 부쩍 인기를 끌고 있다.

     


    ▲ 렉스텍 블랙라벨 지포스 GTX460 ST D5 1GB 아르고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렉스테크놀러지가 선보인 ‘렉스텍 블랙라벨 지포스 GTX460 ST D5 1GB 아르고’는 코어 오버클럭을 통해 성능을 한층 끌어올린 동시에 히트파이프로 냉각 효율을 높인 제품이다. 아르고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것도 제품의 매력이다.

     

    오버클럭을 통한 성능 향상과 아이템 쿠폰 제공 돋보여



    ▲ 구리 재질의 베이스와 히트파이프로 냉각 성능을 높였다

     

    블랙라벨 GTX460 아르고는 엔비디아 GF104 칩셋을 탑재한 DX11 기반 그래픽카드다. 256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1GB 대용량 메모리를 제공해 최신 3D 게임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모델명에 걸맞게 기판과 쿨링팬 모두 블랙 컬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제품 가운데에 저소음 쿨링팬이 자리잡고 있으며 내부 온도에 따라 쿨링팬이 작동하는 4핀 PWM 방식을 채택해 조용하다.

     

    또 열 전도에 뛰어난 구리 재질 베이스와 함께 2개의 히트파이프를 갖춰 발열 해결 능력이 뛰어나다. 기판 길이도 종전 모델에 비해 짧은 214mm로 일반 미들타워 케이스에 무리 없이 장착 가능하다.

     


    ▲ 710MHz로 오버클럭 된 GF104 그래픽 칩셋과 GDDR5 메모리

     

    블랙라벨 GTX460 아르고에 탑재된 메인 그래픽 프로세서는 40nm 공정을 기반으로 설계된 엔비디아 GF104다. 336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함께 710MHz로 오버된 코어 클럭을 갖춰 레퍼런스 제품에 비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 다이렉트X 11과 물리 연산 가속 기술인 피직스(PhysX)를 지원하는 3D 게임에서 뛰어난 그래픽 효과를 맛볼 수 있다. 쿠다(CUDA) 및 퓨어비디오 HD, 3D비전에도 대응한다.

     

    메모리는 성능에 걸맞게 GDDR5 메모리가 사용됐다. GDDR5 메모리는 GDDR3 보다 높은 메모리 대역폭으로 인한 성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256비트 메모리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1GB 용량을 탑재했으며 3,600MHz의 클럭으로 작동한다.

     


    ▲ 그래픽카드의 정상적인 작동을 위한 2개의 보조전원

     

    GPU 및 메모리 우측에는 그래픽카드의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위한 3+1 페이즈 전원부가 자리잡고 있다. 여기에 큐빅 형태의 초크식 콘덴서로 고주파를 줄였으며 오랜 사용시간을 보장하는 솔리드 커패시터를 갖춰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또 제품을 안정적으로 구동려면 2개 이상의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이 포함된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해야 한다. 제품의 소비전력은 160~180W 정도다.

     

    ▲ 2개의 DVI 포트와 HDMI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블랙라벨 GTX460 아르고는 두개 이상의 슬롯을 필요로 하며 후면부에는 다수의 통풍구와 함께 각종 단자가 달렸다. 통풍구는 방열판을 통해 전달된 열을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듀얼 링크를 지원하는 2개의 DVI 포트를 탑재해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액세서리로 제공된 DVI to D-SUB 젠더를 쓰면 D-SUB 포트를 쓰는 구형 모니터에서도 연결이 가능하다. 또 HDMI 인터페이스를 갖춰 HDTV를 통해서도 손쉽게 영상을 출력할 수 있다. HDMI 인터페이스는 케이블 하나로 영상 및 음성 출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 3만원 상당의 아르고 게임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매력 만점’ DX11 게이밍 그래픽카드, 블랙라벨 GTX460 아르고


     

    일반적으로 그래픽카드를 구매하는 대부분의 소비자는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가진 제품을 선호하기 마련이다. 고사양 제품에 비해 성능은 떨어지지만 현존하는 3D 게임을 즐기는 데 부족함이 없기 때문이다.

     

    렉스텍 블랙라벨 GTX460 아르고는 코어 오버클럭을 통해 빠른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1GB 메모리 탑재로 최신 3D 게임에 안성맞춤이다. 아르고 게임 쿠폰을 통해 3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새로 그래픽카드를 구입할 의향이 있고 아르고 게임을 즐기는 이라면 렉스텍 블랙라벨 GTX460 아르고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다.

     

    ---------------------------------------------------------
    제품명 : 렉스텍 블랙라벨 지포스 GTX460 ST D5 1GB 아르고
    ---------------------------------------------------------
    그래픽 프로세서 : 엔비디아 GF100
    제조공정 : 40nm
    쿠다 스트림 프로세서 : 336개
    GPU 클럭 : 710MHz
    메모리 인터페이스 : 256비트
    메모리 용량 : GDDR5 1GB
    메모리 클럭 : 3,600MHz
    인터페이스 : DVI 2개, HDMI
    문의처 : 렉스테크놀러지 (www.rextech.co.kr)
    ---------------------------------------------------------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0501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