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감각적 디자인에 풀HD까지!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D2409WBH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8-27 18:00:52

    24형의 대화면으로 풀HD 즐긴다!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D2409WBH

    요즘 출시되는 모니터는 16:9 와이드 화면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16:10 모니터의 경우 16:9 비율의 동영상 재생 시 화면 위아래가 남거나 영상이 늘어나는 반면 16:9는 전체화면 설정 시에도 왜곡이 없기 때문이다.

     

    16:9 기반 모니터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판매되는 제품은 단연 24형 제품이다. 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함으로써 22형 및 20형 모델에 비해 폭넓은 작업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풀HD 동영상 및 3D 게임에서도 최적화된 환경을 자랑한다.

     

    하지만 모니터거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큰 변화가 없는 부분이 있다. 그것은 바로 디자인. 시중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모니터는 직사각형 모양을 채택해 다소 밋밋하면서도 딱딱한 느낌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다.

     

    모니터 전문 기업으로 입지를 쌓고 있는 오리온정보통신은 자사의 ‘댕기머리’ 디자인을 바탕으로 풀HD 환경에 최적화 된 24형 와이드 모니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2409WB’가 그 주인공이다.

     

    ▲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2409WB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2409WB는 1,920x1,080 해상도와 함께 16:9 화면 비율을 지원하는 24형 와이드 모니터다. 댕기머리 디자인을 통해 감각적인 디자인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HDMI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멀티미디어 기기 연결에도 적합한 제품이다.

     

    섬세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과 뛰어난 확장성이 매력!


    ▲ 부드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곡선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탑싱크 OR2409WB는 오리온정보통신의 자체 디자인으로 완성된 댕기머리 스타일의 24형 와이드 모니터로 딱딱하고 심플한 기존 모니터와 다르게 우아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블랙 컬러의 하이그로시 재질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뽐낸다.

     

    4개의 각 모서리는 부드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라운딩 처리됐으며 상단부와 하단부에도 곡선 처리를 통해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과 같은 공간에서도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

     

    모니터를 받쳐주는 스탠드 역시 우아함을 자아내는 부드러운 곡선형 디자인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미녀의 목선을 연상시키는 기둥 형태의 디자인으로 섬세함을 자랑한다.

     


    ▲ 우측 하단부에 위치한 전원 및 OSD 버튼

     

    탑싱크 OR2409WB의 전원 및 OSD 버튼은 전면부의 섬세한 디자인을 강조하기 위해 우측 하단부에 배치됐다. 또 일반 사용자는 물론 초보자도 모니터를 쉽게 다룰 수 있도록 각 버튼의 기능을 잘 표시해 뒀다.

     

    버튼은 모니터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P(전원), 입력신호 선택 및 화면 자동설정을 위한 S/A(Select/Auto), OSD 메뉴에 진입할 수 있는 M(Menu), 기타 조작 버튼으로 구성된다.

     


    ▲ 댕기머리를 연상시키는 빗살무늬 통풍구로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 제품의 차별화된 디자인은 전면부 뿐만 아니라 후면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여성의 댕기머리를 연상케하는 후면부는 상하단에 위치한 빗살무늬 통풍구와 함께 중앙부의 볼륨감 있는 외형으로 긴머리를 묶어 올린 듯한 우아함을 연출한다.

     

    빗살무늬 통풍구는 제품 내부 발열을 외부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사운드 출력이 가능한 내장 스피커를 갖췄다. 스피커를 따로 달지 않아도 동영상이나 음악을 즐기는 데 있어 전혀 부족함이 없다.

     

    모니터를 벽걸이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VESA 마운트 홀도 제공된다. 제품 밑바닥의 스탠드를 분리하고 모니터 암을 별도 구매해 VESA 마운트 홀에 고정하면 된다.

     


    ▲ HDMI 및 DVI를 포함해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영상 출력을 위한 기본 인터페이스는 모니터 업계 표준인 D-SUB, DVI와 함께 멀티미디어 장비에서 많이 활용되는 HDMI 인터페이스가 제공된다. 내장 스피커 출력을 위한 오디오 입출력 포트도 갖췄다.

     

    HDMI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면 플레이스테이션 3, 엑스박스 360과 같은 콘솔 게임기를 포함해 HDCP를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를 1080p 해상도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케이블 하나로 음성 및 영상 출력도 가능하다.

     

    폭넓은 작업 공간 및 풀HD 지원, 원본에 가까운 색감


    ▲ 원본과 같은 이미지 표현을 위해 8만대 1 동적명암비가 적용됐다

     

    탑싱크 OR2409WB는 1,920x1,080 해상도를 기반으로 한 16:9 와이드 모니터다. 또 24형 크기를 갖춰 두 개 이상의 인터넷 창, 프로그램을 한 화면으로 실행할 만큼 넉넉한 작업 공간으로 매력을 높였다.

     

    16:9 비율을 갖춰 1080p 해상도를 지원하는 고해상도 영상을 꽉 찬 화면으로 감상이 가능하다. 플레이 스테이션 3 및 엑스박스 360과 같은 콘솔 게임기도 16:9 화면에 최적화되어 있다.

     

    밝고 선명한 이미지 표현을 위한 8만대 1 동적명암비도 돋보이는 장점 중 하나다. 어두운 환경에서는 어둡게, 밝은 환경에서는 더욱 밝게 처리함으로써 암부 표현이 명확하고 고해상도 이미지 표현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자랑한다.

     

    2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갖춰 빠른 화면 전환을 요구하는 스포츠 영상이나 FPS, 레이싱 게임 등에서 잔상을 느끼기 어렵다. 스타크래프트 및 카트라이더와 같은 4:3 비율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고정종횡비 기능도 지원한다.

     

     

    ◇ 디자인과 안정된 사후지원으로 차별화!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D2409WBH = 요즘 24형 모니터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30만원 이상을 줘야 살 수 있던 24형 모니터가 최근 들어 20만원 초반까지 진입했기 때문이다.

     

    24형 와이드 모니터는 22형 이하 모니터에 비해 폭넓은 작업 공간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기 및 멀티미디어 기기에서도 최적화 된 환경을 보인다. 여기에 16:9 와이드 화면 지원을 통해 해당 비율의 동영상 재생 시에도 꽉 찬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오리온정보통신이 출시한 탑싱크 ORD2409WBH는 모니터가 기본으로 갖춰야 할 요소는 물론 저렴한 가격까지 장점으로 내세운 24형 와이드 모니터다. 타사 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섬세한 곡선형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HDMI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콘솔 게임기는 물론 멀티미디어 기기를 연결하는 데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다. 8만대 1 동적명암비로 동일한 이미지를 보더라도 한층 선명하고 화사한 색감을 보여준다.

     

    오리온정보통신만의 3년 무상 지원 서비스도 돋보이는 장점 중 하나다. 물론 출장 지원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는 점은 아쉽지만 동급 사양의 타사 제품이 1년 무상 지원을 제공하는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매력 있다.

     

    --------------------------------------------
    제품명 : 오리온정보통신 탑싱크 ORD2409WBH
    --------------------------------------------
    화면크기 : 24형(61cm)
    화면비율 : 16:9
    최대 해상도 : 1,920x1,080
    명암비 : 동적명암비 80,000:1
    밝기 : 300cd/㎡
    시야각 : 상하 160도, 좌우 170도
    응답속도 : 2ms
    인터페이스 : D-SUB, DVI, HDMI, 오디오 입/출력
    문의처 : 오리온정보통신 (www.topsync.com)
    --------------------------------------------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