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카카오아지트’ 아이폰앱 출시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4-20 17:21:45

    카카오톡과 카카오수다로 앱스토어에서 인기몰이 중인 아이위랩(대표 이제범)이 마이크로카페서비스 ‘카카오아지트’의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4월 20일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카카오아지트(http://agit.kakao.com)는 모바일과 웹을 연동해 그룹이 소통하는 국내 최초의 마이크로카페서비스이다. 카카오수다와 같은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가 개인이 세상과 소통하는 블로그서비스라면, 카카오아지트는 원하는 사람이 그룹을 만들고, 초대받은 그룹원들이 소통하는 유무선연동 비공개 카페서비스다.
     
    예를 들어, 자주 모이는 지인그룹끼리 언제 어디서나 연락을 하고 싶다면, 구성원 중 한 사람이 아이폰 혹은 웹에서 아지트를 만들고, 함께하고 싶은 친구들을 이메일, 메신저, 휴대폰SMS를 통해 초대를 한다.
     
    만들어진 아지트는 초대없이는 모바일,웹상에서 발견하거나 볼 수 없는 철저한 비공개 공간으로, 초대장을 받은 친구들은 아이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아지트에 참여하여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아지트는 참여하고 있는 아지트공간에 새로운 글이나 덧글이 올라오면 아이폰의 푸시기능을 이용해 즉각적으로 알려주어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지트에 접속하지 못한 동안 지인들이 나눈 지난 이야기를 한눈에 확인하고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아이위랩 이제범 대표는 “모바일인터넷 시대의 카페서비스는 소통에 중심을 둔 새로운 방식이어야 한다”면서 “그룹과 소통하는 카카오아지트는 개인과 개인이 소통하는 카카오톡, 세상과 소통하는 카카오수다와 서로 연계하여 카카오를 모바일 소셜네트워킹의 대표 브랜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추후 카카오아지트는 공개와 비공개의 두가지 형태의 아지트를 모두 제공할 예정이며, 앱을 통한 동영상 업로드 기능이 속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카카오아지트의 아이폰앱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agit.kakao.com/down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325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