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부담없이 선택하는 게이밍 키보드, 삼성전자 SKG-2200PB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4-24 13:26:01

    게이머들의 필수품, 게이밍 키보드

    PC를 사용하는 용도라면 물론 업무를 보거나 여러가지 작업을 하려는 것이기도 하나, 게임을 즐기려는 목적도 있기에 마련이다. 예전의 게임에 비해서 더 다양하고 정교해진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이유로도 PC게임의 이용자는 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PC를 사용할 때에는 고사양의 하드웨어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사람이 직접 만지면서 입력이나 명령을 실행하게 해주는 매개체인 입력장치 또한 중요하게 여기는 사용자들도 있다.

     

    여기에, 게임을 할 때는 마우스도 많이 사용하겠지만 키보드 역시 많이 사용하게 된다. 그중에서도 특정 게임에 주로 사용되는 특정 키들이 있기 마련이고 그 키들을 각각 여러번 혹은 동시에 여러개를 눌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그동안 고가의 기능성 보다는 실속형 제품들을 주로 선보인 삼성전자가 이번에는 동시입력 기능과 더불어, 실속파를 위한 게이밍용 키보드 ‘SKG-2200PB’를 새롭게 출시했다.

     


    삼성전자 SKG-2200PB

     

     

    실속형 게이밍 키보드 답게 사용하기 무난한 디자인을 갖춰


    사용하기에 무난한 블랙 컬러 디자인

     

    이번에 출시된 SKG-2200PB의 색상은 블랙으로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일반적인 키보드 형태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외형상으로도 특별한 점을 찾을 수 없을 만큼 가장 익숙한 형태의 키보드라고도 할 수 있다.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기능키를 최소화 한 104개의 키

     

    하지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SKG-2200PB는 게이밍용으로 나온 이상, 그리 많이 쓰이지 않는 윈도우즈 키를 왼쪽에서 없애고 오른쪽에서는 마우스키를 없앴다. 다른 키 배열이나 형태, 크기, 키 간격 등은 보통의 방식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

     

    리버돔 형태의 멤브레인 방식을 사용한다

     

    키의 내부 방식을 살펴보면 러버돔 부착방식의 멤브레인으로 구성돼 있어 키가 골고루 눌러지는 우수한 키감을 보여주며, 키 눌림 느낌 역시 구분이 명확한 편이다.

     

    또한, 글자들은 각 키 마다 모두 레이저로 각인시킴으로써,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인쇄 후 코팅하는 방식보다 훨씬 뛰어난 내구성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미려한 디자인의 LED표시부

     

    숫자 키패드 위쪽의 상태표시 LED는 하프 미러 방식의 플라스틱창을 채택했으며, LED 표시의 크기를 더욱 작게 만들어 디자인적인 부분에도 신경을 쓴 흔적이 엿보인다.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키높이를 보여준다

     

    키보드의 높이는 사용하기에 전혀 부담이 없도록 적당한 형태를 보여주며, 제품 밑바닥에는 2단 각도 조절용 지지대가 위치해 있다.

     

    온라인 게임시 자주 사용하는 키들을 모아놓은 가이드를 제공

     

    RPG나 FPS 등의 게임을 즐기는 데 있어 일반적인 키보드는 여러개의 키보드를 동시에 입력하게 되면 고스트 키 현상이 발생하는 반면, SKG-2200PB는 이러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현상을 최소화 했다.

     

    여기에, 게이밍 키보드라는 이름 답게 국내에서 주로 접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들에서 자주 사용하는 키들을 모아놓은 별도의 가이드를 제공한다.

     

    PS/2 전용 인터페이스를 채택

     

    SKG-2200PB의 기본 인터페이스는 PS/2 및 USB 공용이 아닌, PS/2 전용 방식을 취하고 있다. 때문에, PS/2 포트가 탑재되지 않은 메인보드에서 사용하기 어렵다는 점은 다소 아쉽다.

     

    하지만, 무선마우스 보다 유선마우스가 반응 속도 면에서 더 낫다고 알려져 있듯이, PS2 인터페이스가 CPU 점유율이 비교적 높은 USB 보다 좀 더 빠른 반응속도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게이밍 키보드도 이제 실속형으로 만난다, 삼성전자 SKG-2200PB


     

    SKG-2200PB는 그동안 삼성전자가 선보여 왔던 일반적인 키보드와는 달리, 기능성과 편의성면에서 기존 대비 한층 강화된 게이밍 키보드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각종 온라인 게임을 지원하는데에 부족함이 없으며,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크게 줄여줄 수 있는 만큼 키보드 시장에서의 접근성도 용이할 것으로 판단된다.

     

    뿐만 아니라 각종 FPS게임을 즐겨하는 사용자들에게 적당한 입력장치로 주목 받는 것과 동시에, 전국의 온라인 게임방 또한 각광 받을 만한 필수 아이템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533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