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정종복 군수, 현장민원 추진사항 점검 등


  • 이재승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1-11 16:22:24

    ▲ 기장군이 지난 8일 2024년 주민 건의사항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기장군)

    ■ 5개 읍면별 마을방문 및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접수 민원 891건 점검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부산 기장군이 지난 8일 기장군청 브리핑룸에서 ‘2024년 주민 건의사항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정종복 군수가 직접 현장에서 수렴한 주민 의견과 건의사항에 대해 부서별 추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향후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정 군수를 주재로 간부 공무원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5개 읍면별 마을방문과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을 통해 접수된 주민건의사항은 모두 891건에 달한다. 이중 약 44%가량이 도로개설, 공영주차장, 공원 조성, 버스노선 확대 등에 관한 것으로 교통·인프라 분야가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 기장군이 지난 8일 2024년 주민 건의사항 추진 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기장군)

    이번 추진 상황 점검 결과 건의사항 중 633건(71%)이 이미 처리 완료됐거나 현재 처리가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다른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하고 있으며 실행가능 여부를 신속하게 결정해 처리한다는 입장이다.

    정종복 군수는 “현장에서 듣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신중히 검토하고 적극 반영하는 것이 우리의 중요한 임무”라며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건의자들에게 추진 상황을 수시로 공유하여 군민 공감 행정실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 정종복 기장군수와 주민들이 KTX-이음 정차역 유치기원 사진전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KTX-이음(청량리~부전) 정차역 유치기원 사진전 개최

    기장군이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기장군청 1층 로비에서 ‘KTX-이음 정차역 유치기원 사진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KTX-이음 정차역 유치를 위한 ▲주민 ▲기업 ▲단체 등이 참여한 다양한 캠페인 등 유치 활동을 사진에 담아 전시하면서, 지역주민의 강력한 의지와 열망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5개 읍면 주민단체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민주평통자문회의 기장군협의회 ▲기장군자원봉사센터 등 각급 단체 및 기관의 유치 퍼포먼스부터, 관내 어린이집 원아들의 유치응원 메시지와 동남권방사선의과학산단 내 국책기관 및 기업이 참여하는 유치촉구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치 활동이 담긴 사진들이 전시됐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 2022년에 KTX-이음 정차역 유치 타당성조사용역을 이미 완료하고 2023년에 범군민 14만 1천명 유치 서명부를 국토교통부에 직접 전달하는 등 경쟁 지자체에 비해 일찌감치 유치전에 돌입하면서, KTX-이음 정차역 유치활동에 전 군민이 나서고 있다. 또한 군은 오는 15일 기장역 일원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KTX-이음 정차역 유치 한마당’을 열어 KTX-이음 정차역 결정전까지 유치 분위기를 최고조로 끌어 올린다는 계획이다.

    ▲ 기장군 3-1.지난 6일 기장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잡곡세트 전달식이 개최됐다.(왼쪽부터 기장읍장 이상식,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묘연 위원장,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 정재락 대외협력처장) ©(사진제공=기장군)

    ■ 기장읍, 한수원 고리본부와 함께 취약계층 혼합잡곡지원 ‘건강한 밥심’ 사업 추진

    기장읍은 기장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와 함께 ‘건강한 밥심’ 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건강한 밥심’은 관내 취약계층 가구에 총 400만원 상당의 혼합잡곡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수원 고리본부의 지원을 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추진된다.

    지난 6일 기장읍행정복지센터에서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잡곡세트 전달식이 개최됐으며, 기탁된 잡곡세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위기가구 발굴 활동을 거쳐 관내 취약계층 89가구에 전달된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7911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