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호연과 어비스메이트, 신작 게임 인기 상위권 진입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9-02 09:20:07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8월 5째주(2024년 8월 26일 ~ 2024년 9월 1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호연'이 8월 28일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3개 지역에 출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정상을 차지했다.

    '호연'은 엔씨소프트의 IP '블레이드 앤 소울'의 3년 전을 배경으로, 주인공 '유설'이 가문 재건을 위해 펼치는 모험을 그려낸 작품이다.

    유설의 여정을 따라 각양각색의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으며, 원작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60여 종의 영웅들을 상황에 맞게 전략적으로 조합하는 '덱 빌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컨트롤과 캐릭터 조합이 강조된 실시간 필드 전투를 기반으로 전략성이 강화된 턴제 전투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두 전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스위칭 기능도 제공한다.

    드래곤플라이의 신작 RPG '어비스메이트'가 8월 29일 정식 출시되어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4위를 기록했다.

    '어비스메이트'는 드래곤플라이가 게임 개발사 펀크루와 손잡고 선보이는 IP신작으로, 기억을 잃은 망자 레버넌트들이 어비스 탑 꼭대기에 오르면 강력한 에너지에 의해 생명을 얻고 본인의 차원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세계관으로 시작된다.

    터치, 드래그를 통해 캐릭터를 자유롭게 이동시키고 이동을 멈추면 자동 공격이 진행되며, 캐릭터를 이동시켜 게이지를 충전하면 강력한 충전 공격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캐릭터 일러스트와 태그 컷 씬 연출, 한 손으로 조작하는 간편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낮과 밤, 다양한 몬스터의 공격 패턴에 맞춰 전략적으로 팀을 구성하고, 매 플레이마다 선택 가능한 스킬이 랜덤하게 바뀌어 상황에 따라 여러 스킬을 조합해야하며, 요일별로 개방되는 마카론의 창고에서 다양한 성장 재료를 파밍 하고, 다른 유저들과 경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검, 총, 책, 지팡이, 둔기 5가지의 무기와 물, 불, 전기 3개의 속성 간 상성관계, 총 20여 종의 캐릭터가 준비되어 있으며, 여민정, 윤아영, 김보나, 파이루즈 아이, 타도코로 아즈사 등 한국과 일본 성우가 더빙 녹음에 참여해 몰입도를 높였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