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희소성부터 가성비까지 각양각색"...식품유통업계, 시그니처 추석선물세트 '각축전'


  • 박영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8-28 16:39:36

    ▲ 롯데마트 한 매장에서 소비자가 추석선물세트를 고르고 있다. © 롯데쇼핑

    식품유통업계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희소성과 가성비, 건강·친환경 등을 내세워 차별화한 브랜드 시그니처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세계적인 ‘희소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추석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이번 추석선물세트 키워드를 ‘초 프리미엄(超 Premium)’, ‘익스클루시브(Exclusive)’, ‘큐레이션(Curation)’으로 정하고 세계적으로 ‘희소성’를 지닌 프리미엄 선물들을 출시했다.

    우선 진귀한 프리미엄 빈티지 샴페인을 오직 단 1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살롱 버티컬 세트’는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샴페인 세트로, 전 세계적으로 쉽게 구할 수 없는 프리미엄 기프트다. 오직 작황이 좋은 해에만 생산 가능하여 20세기 내내 단 37개의 빈티지만 생산된 ‘살롱 르 메닐’ 샴페인 4병으로 구성됐다.

    또한 ‘알마스 골드 캐비아’를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알마스’는 러시아어로 다이아몬드를 뜻하며 2만5천분의 1의 확률로 탄생하는 알비노 철갑상어 품종에서만 생산이 가능한 캐비아다.

    특유의 골드 빛깔과 함께 부드러운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 2시간 만에 사전 예약이 몰리며 준비 물량 ‘완판’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오직 100병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올리브오일 선물도 판매한다.

    ‘아버 사크리스 럭셔리 1000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250ml, 38만원)’은 스페인 파르가(Farga) 올리브 품종으로 1,0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35그루의 올리브 나무에서 생산된다. 한정으로 생산되는 1,000병 중 국내 수입이 가능한 100병 전량 롯데백화점에서 단독으로 확보해 한정 수량 기프트로 선보였다.

    풀무원 계열의 헬스&웰니스 브랜드 올가홀푸드는 지속가능성과 희소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친환경 식품을 만나볼 수 있는 ‘2024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대표적인 명절선물인 과일은 전국 방방곡곡 산지에서 깐깐한 품질 기준을 통과한 희소가치 높은 프리미엄 제품으로 선보인다.

    특히 24년간 유기농법을 고집해 온 최동춘 올가 마이스터의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황금배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정육 선물세트는 지속가능성을 강조한 동물복지 유기농 한우 선물세트를 주목할 만하다.

    올가는 스트레스 없는 동물복지 환경에서 자랐을 뿐 아니라 유기농 사료를 먹고 자란 1등급 이상의 양질의 한우를 엄선해 맛, 마블링, 육질까지 꼼꼼하게 선별한 프리미엄 동물복지 인증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고품질 원재료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실속형 제품도 준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저온로스팅 견과 편강 넛츠 선물세트’는 저온로스팅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신선함을 유지한 견과와 봉동 생강으로 만든 바삭한 편강으로 다양한 영양을 즐길 수 있는 혼합 견과이다.

    ‘국산 통밀 크리스피 크래커 선물세트’는 우리 땅에서 재배한 무농약 통밀로 만든 크래커에 견과류 또는 건과일 토핑을 넣은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은 명절을 맞아 복합 선물세트 브랜드를 ‘더 기프트(The Gift)’로 새롭게 선보였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고물가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2만원대 가성비 선물세트를 대폭 늘렸다.

    올해 설 명절에 처음으로 선보인 편의형 코인육수 선물세트 ‘백설 육수에는 1분링 선물세트’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으로 높은 인기를 얻으며 완판돼 이번 추석에는 1분링의 선물세트 투입량을 약 20배 늘렸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특별한 선택I호’는 2만원 이하로 스팸·요리올리고당 등을 담아 실속있게 구성했다.

    카놀라유와 스팸으로 구성된 ‘스팸복합 1호’, 프리미엄 세트인 ‘최고의 선택 프리미엄호’, ‘블랙 라벨’ 등도 선보인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만 판매되는 스테디셀러 ‘스팸 클래식’과 나트륨 25% 낮춘 ‘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 슈퍼문 에디션’ 3만 세트를 한정 출시했으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라호텔 숙박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올해도 이어지고 ‘웰니스’ 트렌드를 반영한 ‘한뿌리 흑삼지천보 스틱·정’·‘홍삼아르기닌’ 등 40여종의 다양한 건강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베타뉴스 박영신 기자 (blue073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