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8-14 16:27:19
■ 7월 31일과 8월 7일 2차에 걸쳐 진행, 사회적 약자가 안전한 환경 조성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은 최근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해수욕장에서 유관기관과 함께하는‘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 피서지에서 발생하기 쉬운 성범죄를 예방하고, 가정폭력과 성폭력이 없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지난 7월 31일과 8월 7일 2차에 걸쳐 피서객이 많이 모이는 일광해수욕장과 송정해수욕장에 진행됐으며, 기장군청, 기장열린상담소, 기장경찰서, 해운대경찰서, 기장군여성단체협의회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주민들과 피서객을 대상으로 성폭력·가정폭력 예방 리플렛과 각종 홍보 물품을 배부하면서, 전방위적인 폭력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군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역 안전을 위한 긴밀한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폭력 예방 활동을 지속해 여성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정관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과일愛(애) 더위탈출’ 행사 추진
정관읍은 지난 13일 말복을 맞이해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30가구에 과일을 전달하는 ‘과일愛(애) 더위탈출’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기장마음나눔회(회장 감상훈)의 포도 30박스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일촌 친구로 맺어있는 가구에 물품을 직접 전달하면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지역 단체들이 함께 힘을 모았다.
최진호 위원장은 “계속된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이 과일을 드시고 보다 건강한 여름을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영종 정관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도움을 주신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기장마음나눔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 자원을 적극 연계해 맞춤형 복지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마음나눔회는 2019년 12월 결성된 봉사단체로 30여명의 회원들이 매월 회비를 모아 관내 취약계층 아동 밑반찬 및 김장 김치 지원, 제철 과일 지원 등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 기장군, 제11회 지역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 개최
기장군은 최근 고리원자력본부 한빛프라자 실내체육관에서 ‘제11회 지역아동센터 연합체육대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장군지역아동센터협의회 주관과 기장군 및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종사자 등 350여명이 참여해, 상호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아이돌 댄스, 우쿠렐레 연주 등 특별공연으로 아동들이 그동안 쌓아온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으며, 지구나르기, 흥부 박뒤집기, 이어달리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참여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기장군에는 현재 10개소가 운영 중이며, 270여 명의 아동들이 이용하고 있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