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오늘의 금융가소식] iM뱅크 外


  • 유주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6-10 20:09:30

    ▲ ©iM뱅크

    ◆  iM뱅크, ‘시중은행 전환 기념’ 대구FC 브랜드데이 개최 … 10일부터 앱 무료 입장권 선착순 배부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시중은행 전환을 기념해 지역연고팀인 대구FC 홈경기 응원 분위기 조성 및 대고객 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해 ‘2024 iM뱅크 – 대구FC 브랜드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양한 사전 이벤트와 경기 중 행사, 지역민 초청 등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올해 대구FC 브랜드데이는 오는 6월16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경기는 저녁 7시부터 진행될 예정으로 현장에 다양한 이벤트 존을 마련해 식전 분위기를 달구는 한편, 하프타임 이벤트로 응원 분위기를 이어간다.
        
    먼저 대구FC의 홈 경기장인 DGB대구은행파크 경기장 밖에서 사전행사로 iM뱅크의 금융상품별 홍보부스와 메인 게임 부스를 운영하며,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 상품별 홍보부스에서는 은행의 금융상품인 외환, 카드 등 그외 iM뱅크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홍보하며, 관련 게임 참여 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등 은행의 상품과 서비스에 손쉽게 다가 갈 수 있도록 고객 참여형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응원 열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응원 클래퍼를 팬들에게 배부하는데 iM뱅크에서 직접 제작한 응원 클래퍼는 ESG를 위한 재생용지로 제작 되었다.
        
    경기 시작 전 오프닝 행사에서는 시중은행 전환 기념으로 은행장의 기념사 및 시축이 진행되며, 임직원과 함께 시중은행 전환 기념 세레모니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어 경기 하프타임 중에는 시중은행 전환 광고 영상 송출 및 iM뱅크 스코어 맞추기, 전광판 이벤트 등 브랜드데이를 위한 풍성한 시간이 진행된다.  
     
     
    ◆ KB국민은행 사내벤처팀, 2024 경북메타콘텐츠페스티벌 대상 수상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운영하는 사내벤처팀이 대구 엑스코(EXCO)에서 열린 ‘2024 경북메타콘텐츠페스티벌’ ICT 콘텐츠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024 경북메타콘텐츠페스티벌’은 경일대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행사로 산업·대학교·연구소가 협력해 대한민국 콘텐츠 기반 기초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투자를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의 사내벤처팀(팀명 ‘환급나라’)은 올해 1월 결성된 조직으로, 이번 대회에서 중소기업이 놓치기 쉬운 ‘세금 환급’을 주제로 참신한 콘텐츠(플랫폼)를 선보이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콘텐츠는 지난해까지 KB 소호컨설팅 업무 담당자였던 환급나라 이경구 리더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현장에서 체감하면서 중소기업 세무환급 지원을 위해 개발했다. 중소기업은 환급나라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종업원 고용에 따른 세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환급나라팀은 연내 독립회사 분사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분사 이후 KB국민은행과 세무 관련 업무제휴 및 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iM뱅크, ‘국유재산 특별대출(가계)’ 출시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10일 민간주도 경제활성화 및 지역발전 촉진을 위해 ‘국유재산 특별대출(가계)’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iM뱅크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의 협약을 통해 출시되는 본 상품은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와 국유재산 매매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납부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국유재산 특별대출(가계)’은 대면 전용 상품으로 최대 대출한도 10억원 이내 지원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만기일시상환대출의 경우 최저 5.01% ~ 최고 6.22% 이며, 분할상환대출의 경우 최저 5.11% ~ 최고 6.22% 가 적용된다. (’24년 06월 10일 현재) 상환방식 및 기준금리, 은행 거래 현황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된다.
        
    유의 사항으로는 국유재산 매매계약서 상 매각대금이 분할납부가 아닌 일시납이어야 하며 국유재산 매매계약 체결일로부터 60일 이내 대출이 실행되어야 하는 조건이 있다. 또한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을 충족하는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 우리은행, 학자금대출 캐시백 2만명 모집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이 2차‘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대상자를 모집한다.

     
    ‘청년 학자금대출 캐시백’은 한국장학재단의 적극적인 협조로 우리은행이 금융권 단독으로 진행하는 민생금융지원 자율프로그램이다. 취업난, 고물가, 고금리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연체 없이 꾸준하게 학자금대출 원리금을 상환해온 청년들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상생금융 프로그램이다.
     
    우리은행은 학자금대출을 보유 중인 청년 8만명에게 1인당 최대 30만원, 총 240억원을 되돌려준다. 지난 3월 한 달간 1차 모집을 통해 우리은행에 거래가 있는 4만명과 기존 거래가 없는 2만명 모집을 완료하였고, 이번 2차 모집을 통해 우리은행 거래가 없는 2만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2차 모집은 6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우리WON뱅킹과 한국장학재단 App 또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1차 모집일인 3월 25일 이전에 우리은행 입출금계좌가 없었던 고객이 대상이다. 모집 마감일인 7월 31일 기준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 잔액을 보유하고 연체 없이 성실하게 상환해 온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한국장학재단과 △학자금대출 원금 보유 △연체 발생 △타 금융사 원금지원 여부 등을 확인해 개인별 캐시백 금액을 통지할 예정이다.
     
    ◆ 하나은행, 전(全)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 운영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전국 지역민들이 폭염을 피해 시원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전(全) 영업점에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올여름에는 예년보다 폭염과 폭우가 더욱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하나은행은 지난해보다 한 달 빠르게 무더위 쉼터를 개방했다. 고령층 및 폭염 취약계층 주민들은 무더위와 폭우를 피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쾌적한 휴식공간을 전국에 있는 모든 영업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무더위 쉼터는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오는 9월 30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특히, 하나은행 손님이 아니어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시원한 생수도 무료로 제공된다.
     
    ◆ 신용보증기금-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과학기술 R&D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지난 7일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원장 김봉수, 이하 COMPA)과 ‘과학기술 R&D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력체계를 구축해 우수 과학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한 중소기업이 성공적인 기술사업화를 이루고, 혁신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COMPA는 신보에 과학기술 R&D 성공기업을 추천하고, 신보는 추천기업에 대해 신용보증 및 투자유치 프로그램 등의 맞춤형 성장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과학기술 R&D 수요기업을 공동으로 발굴해 각 기관 지원 사업을 연계하는 등 첨단과학기술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 우리금융그룹 위비트래블카드, 국내외 가맹점 월 3만원까지 5% 캐시백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환전, 결제, 할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담은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위비트래블 체크카드’는 우리WON뱅킹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국내외 이용 시 5% 캐시백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단, 국내/국외, 쇼핑, 푸드, 일상 등 가맹점 구분과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건당 2천원~9천원까지 차등 적용되며 통합 월 캐시백 한도는 최대 3만원까지다.
     
    또한, △해외결제 수수료 면제 △국제브랜드 수수료 면제 △해외ATM 출금 수수료 면제 △전 세계 1300여 개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등 해외 여행자에게 꼭 필요한 혜택만 모아서 제공한다.
     
    ◆ 삼성생명,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 출시
     
    삼성생명은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무배당, 저해약환급금형)'을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 플러스원 건강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선택 가능하도록 설계하여 고객 맞춤형 보장을 제공하는 종합건강보험이다.
     
    특히, '플러스보장플랜' 제도를 신설해 나이가 들어 보장이 더 필요한 시기에 보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플러스보장플랜은 가입시점에 2가지 플랜(플러스사망보장플랜/플러스시니어보장플랜) 중 하나를 선택해, 보험료 납입이 완료된 이후 선택한 플랜의 보장이 개시되는 구조다.
     
    '플러스사망보장플랜'은 플랜보험가입금액만큼 사망보장을, '플러스시니어보장플랜'은 진단/입원/간병/수술/치료 등 21종의 건강 관련 보장을 추가적으로 보장한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83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