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블록체인 게임의 정수 담았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토크노믹스의 특징은?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3-09 13:55:22

    위메이드가 서비스하고 매드엔진이 개발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미르4' 글로벌의 성공신화를 이어갈 또 하나의 작품으로 꼽히고 있다.

    3월 12일 전 세계 170여 개국, 총 9개 언어로 출시되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13세기 유럽 실제 역사와 판타지를 결합해 고유의 세계관을 구축한 MMORPG로 2023년 4월 한국 서비스 시작 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및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위믹스3.0을 중심으로 연결된 멀티 토크노믹스와 캐릭터와 이용자 정보를 하나로 압축한 캐릭터 NFT(CANE)를 포함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해 게임 내 경제와 블록체인 경제를 키우면서 게임 안과 밖의 경제를 연결하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독자적인 경제 시스템을 바탕으로 고유의 토크노믹스를 완성했으며, 다른 블록체인 게임과는 다른 블록체인 게임의 정수를 보여준다는 계획이다.

    '나이트 크로우'글로벌의 토크노믹스는 '크로우' 토큰이 핵심이다.크로우는 '나이트 크로우'글로벌의 핵심 재화인 다이아로 만드는 토큰으로, 다이아는 실제로 게임 내에서 많은 물건을 거래하는 데 사용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Exchange and Request Station을 통해 직접 얻은 다이아몬드를 Value Added Diamonds(vDIA)라고 하며, CROW 토큰은 이러한 vDIA로 발행될 수 있다.

    '크로우'는 위믹스 달러로 교환할 수 있으며, 다른 아이템 토큰과 캐릭터 NFT도 거래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하면서 시간과 자원을 투자해 얻은 vDIA는 크로우 토큰으로 크로우 토큰은위믹스 달러로 전환될 수 있으며, 반대로도 작동한다.

    또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6개 블록체인 체인에 3개의 월렛을 지원한다. 위믹스 3.0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BNB, 폴리곤, 아발란체, 크로마 등 6개의 체인을 지원하고, 우나 월렛, 플레이 월렛, 위믹스 월렛까지 3개의 월렛으로 체인 간 변화없이 즐길 수 있다.

    위믹스3.0 외 다른 체인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은 우나 월렛을 통해 하나로 연결된 옴니체인 환경에서 자유롭게 자산을 거래하며 더욱 확장된 블록체인 이코노미를 경험할 수 있다.

    '크로우' 토큰외에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에서는 아이템과 함께 만들 수 있는 모리온, 기어, 프로모트, 티어, 페더, 파피루스 등 총 6개의 아이템 토큰이 존재하며, 6가지 유형의 토큰은 '주요 거래 가능 아이템'을 사용하여 직접 제작할 수 있다.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은 빠르게 변하는 게임시장에 걸맞는 게임 아이템 교환 마켓을 구축했다. 위믹스 플레이의 피닉스 덱스에서 마켓을 만날 수 있으며, 아이템에서 발행된 토큰을 판매하고 필요한 아이템에 대한 토큰을 구매할 수 있는 실제 교환이다.

    이미 위믹스 플레이에서는 다양한 게임의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 이후 더욱 많은 이용자들의 활발한 아이템 교환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게임 캐릭터에 쏟은 모든 것들은 가치를 가지고 있는 만큼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하기 전에 '크로우 디스커버리' 페이지에서 다른 캐릭터의 세부 정보를 확인하고 새로운 캐릭터를 구매할 수도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140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