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위메이드, 블리자드, 펄어비스, 넥슨... 게임 화면 밖 영역 확장하는 이색 컬래버로 주목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7-03 12:13:46

    게임업계가 유통업계와 함께 이색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게임 본연의 재미를 넘어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게임 IP기반신규 상품 출시, 팝업 스토어 등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게임 홍보는 물론, IP 수명 연장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국내 게임사 중 이색 컬래버레이션의 대표주자 펄어비스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IP 기반의 제휴 프로모션을 연이어 선보이는 중이다.

    최근에는 '검은사막'의 조선을 배경으로 한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 콘셉트에 맞춰 전통주인 막걸리와의 만남도 진행했으며, 껌은사막(껌), 감은사막(샴푸), 검은사각(속옷), 김은사막(김), 검은녹용(녹용) 등 다양한 제휴 상품을 선보였다.

    넥슨과 위메이드 역시 이색 제휴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를 통해 '이마트24'와 각종 먹거리 제휴 상품을 출시했다. 삼청동에 위치한 '이마트24' 매장을 게임의 마스코트 '단진'으로 꾸며 한 달간 '단진24'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단진24'의 누적 총 방문자 수가 약 2만 명에 육박하는 등 게임에 대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더불어,패션 브랜드 '빅웨이브컬렉티브'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크레이지 아케이드'의 인기 캐릭터가 그려진 상품들도 선보이며 게임 IP 영역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위메이드는'나이트 크로우'를 앞세워 게이머들에게 게임 세계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각종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정식 출시 전에는 자동차 관련 3사 '더클래스, '겟차', '워시존'과 공동으로 제휴를 개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이마트24'와는 게임에 등장하는 8가지 직업을 상징하는 먹거리 상품 8종을 출시했고,최근 매일유업과 스페셜 아이템을 제공하는 제휴 상품도 선보였다.

    최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4' 출시에 맞춰 공격적인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주목을 받았다.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과 '디아블로 에너지 드링크' 음료를 출시했으며, 더 현대 서울에서 팝업 스토어 오픈, 버거킹 콜라보 햄버거, 엑슬림과컬래버 의류 출시 등 오프라인에서 디아블로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제휴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게임과 유통업계의 만남은 게임 본연의 즐거움이 일상으로 확대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게임 산업에 대한 인식 변화 등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게임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해 관심이 자연스럽게 게임으로 이어지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2342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