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오시리아 일원 경관녹지에 도시숲 조성


  • 박현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09 16:17:16

    ▲ 기장군청. ©(베타뉴스 DB)

    ◆ 탄소중립 기후대응 위해

    [기장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 기장군은 탄소중립 기후대응을 위해 오시리아 경관녹지 내 도시숲 조성사업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기후대응 도시숲’은 도심 내 대규모 숲을 조성해 미세먼지가 생활권으로 유입되는 것을 차단하고, 광장과 도로 등 포장 지역 주변에 숲을 조성해 도시열섬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에 기장군은 관내 생활권과 도심 주변 지역을 중심으로 도시숲 조성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기장읍 천변공원과 기장읍 내리 일원 녹지대 2ha에 편백나무, 산수유나무 등 20여 종 4만여 본의 수목을 집중적으로 식재한바 있다. 올해에는 사업비 약 20억 원을 투입해 대규모 관광단지인 오시리아 경관녹지 일원에 미세먼지 차단과 도심의 온도를 낮출 수 있는 수목을 식재해 기후대응 도시숲 2ha을 조성할 계획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의 경관녹지에 ‘기후대응 도시숲’이 조성되면 미세먼지 유입 차단 효과는 물론 깨끗한 공기 공급으로 대기질 개선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인근 당사마을, 양경마을 일원에 아름답고 상쾌한 경관을 조성해 지역 주민들에게 힐링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진호 위원장이 저소득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을 기탁했다. ©(사진제공=기장군)

    ◆ 군,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진호 위원장 저소득계층 지원 위한 성금 기탁

    기장군 정관읍은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최진호 위원장이 관내 저소득계층 지원을 위해 현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9일 밝혔다.

    최진호 위원장은 2019년부터 매월 정관읍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행복을품은 희망등대’ 계좌에 정기후원을 하고 있으며, 누적 기탁금은 530만원에 달한다.

    또한 덕산마을 이장으로 행정과 주민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면서, 수시로 독거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전기공사 재능기부와 집청소를 지원하는 등 정관읍의 기부천사로 나눔의 가치를 구현해오고 있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984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