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3-06-07 12:13:50
김용호 서울시의원은 지난 3일 북서울 꿈의숲 창포원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저출산 고령화 극복 국민댄조(댄스+체조) 캠페인’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시대를 마감하면서 국가 생존 차원의 중요 관심사인 저출산 고령화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한 최초의 범국민 캠페인으로 열렸다. 이를 통해 무거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즐겁고 신나는 줌바댄스와 국민댄조를 통한 흥겨운 축제가 진행됐다.
이날 캠페인은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와 농협은행이 후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줌바댄스 체조팀, 하이컨디션 댄조팀, 시민 등 약 300여 명이 함께 참석하여 국민건강 강사들과 함께 저출산 고령화 극복 국민건강댄조 운동을 체험했다.
김용호 정책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국민댄조 캠페인 행사를 통해 저출산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서울시 출산율이 세계 1위로 올라가는 것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 위원장은 “저출산 고령화 극복을 위해 앞으로 서울 시내 여러 주요 광장에서 캠페인을 계속 실시하여 올 10월 경에는 서울광장에서 대대적인 국민댄조 페스티벌 개최하고자 한다”며 “10월에는 ‘저출산 고령화 극복 국민댄조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젊은 여성들이 출산에서도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서울시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적극 협조할 예정”이라라고 덧붙였다.
이 캠페인은 줌바댄스와 국민건강댄스체조를 통해 출산 이후 여성들이 우려하는 변비, 뱃살, 다이어트, 요실금, 전립선, 산후우울증, 각종 스트레스 등을 해결함으로써 출산장려와 함께 출산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베타뉴스 유주영 기자 (boa@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