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유니티, 최신 안정화 버전 Unity 2022 LTS 출시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6-07 10:28:39

    유니티가 유니티 엔진의 최신 안정화 버전인 'Unity 2022 LTS(Long Term Support)'를 출시했다.

    'Unity 2022 LTS'는 2년 이상의 개발과 테스트,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모든 플랫폼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를 통해 유니티 에디터의 모든 숙련된 크리에이터에게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DOTS)의 정식 버전이 지원된다. 이를 통해 메모리 내 데이터와 런타임 프로세스 스케줄링에 대한 제어 및 결정성을 강화하여 동적인 환경에서 대규모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엔진의 기능을 확장했다.

    또한 유니티 게임 엔진과 유니티 게이밍 서비스(UGS)의 통합을 통해 완성도 높은 멀티플레이어 게임 구현이 가능해진 것도 'Unity 2022 LTS'의 주요 특징이다. 나아가 새로운 메가시티 멀티 플레이어 샘플을 통해 멀티플레이어 기능 구현에 대한 실제 사용 예시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통해 최신 물리 엔진으로 수동 작업을 줄이면서도 더욱 자연스러운 환경을 제작할 수 있게 된 것도 특징이다. 고해상도 렌더 파이프라인(HDRP), 볼류메트릭 머티리얼, 셰이더 그래프, 새로운 물 시스템, 클라우드 레이어 등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울러, 'Unity 2022 LTS'를 활용하면 모바일과 콘솔, 데스크톱, XR 등 다양한 최신 플랫폼에 게임을 최적화할 수 있다. 특히 엑스박스, 플레이스테이션 5, 닌텐도 스위치, iOS를 위한 최신 프로세스로 반복 작업을 더욱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Unity 2022 LTS'는 유니버설 렌더 파이프라인(URP)의 업그레이드로 모든 플랫폼에서 고품질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포워드 플러스 렌더링을 통해 광원 수 제한을 없애 사실적인 실시간 조명을 표현할 수 있으며, 레벨 오브 디테일(LOD) 크로스페이드로 보다 부드러운 거리 전환을 구현하고, 템포럴 안티-앨리어싱(TAA) 기능으로 가장자리 픽셀화와 깜빡임 현상을 줄일 수 있다. 셰이더 배리언트 사전 필터링 기능은 메모리를 최적화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게임의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