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7월 26일? 코엑스? 전세계 삼성 갤럭시 사용자가 열광하는 이유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5-26 16:26:26

    <출처: 샘모바일>

    삼성이 이번 신제품 발표회를 미국이나 유럽이 아닌 한국에서 개최할 것이라는 소문이 일파만파 퍼져가는 가운데 행사 장소와 자세한 시간이 유출돼 관심이 집중된다.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현지시간 5월 24일, 삼성 갤럭시언팩 2023 파트2 행사의 날짜와 위치 정보를 알렸다.

    원래 삼성은 매년 하반기에 자사의 폴더블폰 발표회를 진행했으며, 그 날짜는 8월 2째주가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올해 행사는 평소보다 날짜가 앞당겨질 것이라는 소문이었는데, 매체는 기존보다 2주 정도 앞당겨진 7월 26일 수요일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날짜가 앞당겨진 원인에 대해서는 중국 경쟁사들은 물론이고 구글까지 자사의 폴더블폰을 전폭적으로 내놓고 있는 상황이라 갤럭시폴드 및 플립 시리즈의 입지가 좁아진 만큼 빠른 출시를 통해 시장 확보를 꾀하려는 움직임으로 보인다.

    또한 신제품을 좀 더 빨리 출시하면 가장 큰 경쟁업체인 애플의 아이폰에 대항하기가 더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언팩 장소의 경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가 낙점될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삼성은 언팩 이벤트를 매번 해외에서 열어 전세계적으로 자사의 기술력을 뽐내는 자리를 마련했지만, 갤럭시언팩 2023 파트2 행사는 외국이 아닌 한국의 강남 코엑스에서 진행된다는 매체의 예상이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전세계 폴더블폰의 집중 공격이 시작되는 상황에서 삼성의 기술력을 자랑하기 위해 모국인 한국에서 행사를 여는 것으로 읽혀진다.

    삼성은 다가오는 행사를 통해 갤럭시Z폴드5와 갤럭시Z플립5, 그리고 아직까지 정체가 알려지지 않은 새 폴더블 폰과 갤럭시워치6, 갤럭시버즈3, 갤럭시탭S9 시리즈 등 자사의 모든 역량을 총 동원한 신제품들을 대거 공개할 전망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 삼성 최초의 혼합 현실 헤드셋도 공개된다는 이야기가 있어 최첨단 신기술에 목마른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는등 이번 행사는 그간 삼성 언팩 행사들 중에서도 역대급 언팩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17706?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