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LH-의정부시,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권이민수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4-25 15:02:59

    ▲ LH와 의정부시가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H

    [베타뉴스=권이민수 기자] LH는 의정부시청에서 의정부와 ‘LH-의정부시 간 상생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 지역 발전 및 경제 활성화,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 등을 위해 협업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협약식에는 이한준 LH사장, 김동근 의정부 시장, 김요섭 경기북부지역본부장, 최정희 의정부 시의회의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의정부 고산·우정지구 등 의정부 관내 LH 사업의 원활한 추진 ▲자족기능 강화와 지역주민 삶의 질 개선 ▲LH 경기북부지역본부 사옥이전과 안정적인 근무환경 조성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사업 발굴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LH는 올해 초 행정구역 단위로 사업을 관할할 수 있도록 조직을 재정비하고, 수도권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북부지역본부’를 신설했다.

    LH 경기북부지역본부는 고양시, 파주시, 양주시, 의정부시, 남양주시, 구리시, 가평군, 동두천시, 연천군, 포천시, 김포시 등 한강 이북에 위치한 경기도 11개 시ㆍ군을 담당한다.

    LH는 고객 접근성, 경기도 북부청사와의 접근성, LH 경기북부지역본부 내 사업본부 위치 등을 고려해 의정부시 관내 사옥 후보지를 물색 중이다.

    한편, LH는 올해 경기북부지역에서 8조 5천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집행하고 5월 이후에는 약 5,585호의 분양임대주택에 대한 입주자모집을 실시한다.

    토지보상과 조성공사에 6조 원, 주택건설과 주거복지 사업에 2조 5천억 원을 투입하고, 특히 지역 내 주택공급 기반을 조속히 마련하기 위해 남양주왕숙과 고양창릉 3기신도시 조성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5월 이후, 고양장항A-2 등 분양주택 1,013호, 고양장항A-1 등 건설임대주택(국민·영구·행복) 1,962호, 매입·전세임대주택 2,610호를 공급해 지역주민의 내 집 마련과 주거안정도 돕는다.

    이한준 사장은 “의정부시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의정부 지역에서 추진하는 LH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역주민 생활여건 개선은 물론 경기북부지역 균형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권이민수 기자 (minsoo@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0831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