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페이스 기어즈, RTS와 MOBA 장점을 결합한 쉽고 빠른 전략 게임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4-20 15:45:52

    투바이트의 펜타피크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스페이스 기어즈'는 22세기, 화성 테라포밍 중 촉발된 대전쟁을 배경으로 한 자체 IP로 매력적인 SF 세계관을 가진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이용자는 개척자이자 사령관으로서 자원 채굴 및 테라포밍 연구를 진행해 메크 부대를 만들고 PvE, PvP, 길드전 등 다양한 전투에 참여하며 화성을 개척해 나가게 되며, RTS와 MOBA 장르의 장점을 결합해 짧은 호흡의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관적이고 몰입감 높은 전투를 구현하기 위해 캐주얼한 조작 방식을 택했으며, 전투 외에도 테라포밍 과정에서 끊임없는 성장과 경쟁, 협동을 경험할 수 있으며 메크 제작, 성장, 기지 건설, 기술 연구 등 다양한 아웃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의 핵심 콘텐츠는 캠프(화성 개척), 홈베이스, 테라포밍 미션, 다양한 메크, 실시간 전투다.

    자신만의 기지를 구축하여 테라포밍을 위한 시설을 건설할 수 있다. 채굴기, 워터 펌프, 대기 정화 센터, 토양 개조 센터 등과 같은 시설을 건설하고 업그레이드하며 자원을 생산한다.

    자원은 메크 조립에 사용될 뿐만 아니라 화성 연합 NPC에게 납품해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자원을 약탈할 수도 있다.

    홈베이스는 우주 비행과 대기권 비행이 모두 가능한 모선 타입의 기지다. 화성 연합에서 제공한 안드로이드 부관의 안내에 따라 메크 강화 및 기술 연구로 전력을 강화할 수 있다. 자원과 아이템을 투입하여 메크를 강화할 수 있으며, 강화한 메크는 스테이터스가 추가될 수 있다.

    일정 단계 이상 강화하려면 특수한 재료가 필요하다. 채굴 기술, 광물 정제 기술 등을 연구하여 생산 효율을 높이고, 건설 기술을 연구하여 건설 단계를 확장하고 성장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화성연합의 가이드에 따라 화성 곳곳을 이동하며 테라포밍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다양한 테라포밍 시설을 건설하고 이를 운용하여 화성의 토양과 대기를 정화하고, 지하 깊숙히 매장된 물을 끌어 올려 매마른 화성 땅에 강과 바다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

    전투와 채굴을 통해 얻은 자원으로 다양한 개성과 외형을 가진 메크를 조립할 수 있다. 원하는 스탯, 스킬을 가진 메크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게임 내 콘텐츠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실시간 전투에 참여해 편성한 분대 메크마다 다양한 포메이션으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게이머는 전투에서 승리하기 위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투 메타를 활용해야 한다.

    또한 메크의 성장이 있는 게임이기에 랭킹 매치를 통해 티어별 리그에서 실력이 유사한 게이머와 대전을 즐길 수 있으며, 전략과 콘트롤 실력에 따라 승패가 좌우될 수 있도록 밸런싱을 맞출 계획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