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하늘에 수놓는 무희의 칼날, 블소 레볼루션 신규 클래스 기검사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27 15:51:23

    넷마블이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에 3월 28일 업데이트를 통해 3번째 오리지널 직업 '기검사'와 신규 서버 '절세미인', 캠페인 필드 '수화 계곡' 등을 추가한다.

    '기검사'는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블소 레볼루션'의 세 번째 오리지널 직업이다. 캐릭터 생성시 '진족'을 종족으로 선택하여 이용 할 수 있으며, 적에게 '기검'을 통한 근거리 공격과 '어검'을 활용한 원거리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검사'의 주요 무공으로는 필살자세 무공인 '만검귀종'이 있다. '만검귀종'은 원거리에서 적에게 수많은 검기를 내뿜고 8회에 걸쳐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 무공으로 '어검'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 첫 타격을 적중시키면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들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방에 '기검술'을 발산해 직선 범위의 적을 타격하는 한편 '뇌룡섬'으로 적을 관통하며 이동할 수 있고, '연검술'과 '화룡검결'을 통해 적에게 연속 공격을 펼칠 수 있다.

    파티형 무공인 '어검보호'는 어검을 소환해 주변에 위치한 파티원들을 일정시간 보호해주는 효과를 발생시킨다. 이를 통해 다수가 모여 난타전을 펼치는 상황 또는 던전 보스 공략시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신규 캠페인 지역 '수화 계곡'은 홍문 1레벨 이상의 캐릭터는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수화 계곡'의 '서화족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게되는 '수화 주화'를 통해 신규 의상 도안을 비롯해 '최상급 고대 복구석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수화계곡 홍문진기 성장단계'가 높을 수록 '수화 계곡'에서 '수화 주화' 획득량이 증가한다.

    2개월 동안만 참여할 수 있는 기간제 '수화 계곡 홍문진기'도 오픈된다. '수화의 정수', '상급 수화의 정수' 등 전용 성장 재료를 사용해 '수화 계곡 홍문진기'에서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으며, '전용 성장 재료'는 '수화 계곡'에서 '서화족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은 '수화 주화'를 통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고대 수호령 [극]' 진화도 추가될 예정이다. '고대 수호령 [극]'은 각 고대 수호령의 특징은 그대로 유지하며 '고대 수호령[진]'보다 전반적으로 높은 능력치를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고대 수호령 [극]'은 진화 재료로 소모한 '고대 수호령[진]'의 1차 및 2차 특수옵션을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피해상쇄 증가 능력치를 추가로 발동시킨다. 이용자는 진화의 대상이 되는 '고대 수호령[진]'과 재료로 사용할 '고대 수호령 [진]'을 등록하고 '고대 수호령 [극]' 진화에 도전할 수 있다.

    전장 콘텐츠 내에서 랭킹 달성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는 시스템 '기간제 칭호'도 추가된다. '기간제 칭호'는 랭킹 보상을 통해 즉시 얻을 수 있으며, '기간제 칭호'를 받은 이용자에게는 능력치 증가 효과가 발동된다. 전투의 명예를 높여주는 '기간제 칭호'를 통해 전장에서 보다 큰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서버 '절세미인'도 선보인다. '절세미인' 서버에서는 '점핑 캐릭터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를 생성하는 즉시 홍문 20레벨의 캐릭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점핑 캐릭터 가이드를 통해 '홍문 장비 풀세트' 등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최초의 콜라보레이션 마을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콜라보레이션 마을에서 특별한 영상을 즐기는 등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