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위믹스플레이, 3.0 리뉴얼 통해 더욱 확장된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3-10 18:29:13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플레이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진행하고, 3월 15일 위믹스플레이 3.0을 공개한다.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서비스하는 위믹스 플레이는 블록체인 게임을 대표하는 게임 플랫폼으로 플레이월렛과 게임을 연결하여 2022년 7월 출범하여 2.0 버전을 선보인 이후 9개월 만에 더욱 확장된 서비스인 3.0으로 서비스를 진행한다.

    위믹스플레이는 좋은 게임들을 게임에 최적화된 토크노믹스, 게임 전용 탈중앙화된 금융서비스인 게임파이, 게임의 NFT를 서로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게임 커뮤니티를 주도하는 크리에이터와 팬 및 이용자, 토큰 투자자를 모두 포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등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시스템을 갖춘 4개의 세션을 결합하여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위믹스플레이 3.0에서는 기존보다 게임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비주얼을 적용하여 다양한 게임 컨텐츠를 몰입감 있게 제공할 계획이다.

    온보딩 및 출시 예정 게임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각각의 게임에 대한 업데이트 등을 확인할 수 있는 'NEWS & EVENT' 메뉴가 신설되고, 온보딩 게임에 대한 동시접속자 추이 및 해당 게임 토큰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 추가, 향후 별점 및 리뷰 기능을 통해 이용자 간 소통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중인 온보딩 토큰들의 유동량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차트를 추가하고, 플레이 월렛 연동 시 전체 토큰 정보와 더불어 자신이 보유한 토큰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기존 서비스 중인 Staking, Reflect, Swap, Pool, Bridge 등 5개 항목에 DEX, Borrow 섹션이 추가되고,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Fan Token은 도네이션 시 크리에이터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방송 등에서 노출 하는 신규 기능 추가된다. 향후 토큰 또는 NFT 등을 소유한 이용자들이 모이는 커뮤니티 플랫폼 '파피루스'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마이페이지에는 위믹스 플레이에 연동한 플레이월렛의 디지털 자산 목록과 거래내역을 제공해 보다 개인화, 최적화된 디지털 자산 관리가 가능해진다.

    위메이드는 향후 DEX, NFT Market, Game Staking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다. Game staking은 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게임 토큰을 스테이킹하여 해당 토큰의 유동성을 늘리고 보상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9600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