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식

목포대, 2023학년도 신학기부터 무료 통학버스운행 대폭 확대


  • 방계홍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3-02-07 09:14:54

    ▲ 목포대 전경 © 목포대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운행 노선과 시간 결정

    국립목포대학교(총장 송하철)는 2023학년도 신학기가 시작되는 3월 2일부터 목포대에 재학하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편의를위해 무료 통학버스를 대폭 확대하여 운행한다고 밝혔다.

    그간 2018년까지는 통학버스를 유료로 운행 했으나,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2019년부터 무료로 전환, 불가피하게 축소 운행했다.

    이번 무료 통학버스 운행 확대는 통학버스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의견 수렴을 거친 총학생회의 확대 요구와 함께, 작년 12월 취임한송하철 총장의 학생 소통·학생 복지 중심 대학운영 철학에 따라, 대학의 어려운 재정 상황에도 불구하고, 올해 통학버스 예산을 작년보다 약 40% 이상 대폭 확보하여 추진했다.

    올해 신학기부터, 통학버스는 하루 총 72편(등·하교 각각 36편)에서 총 90편(등·하교 각각 45편)으로 확대·운영 된다. 그리고, 해남, 강진, 영암(삼호 포함)권의 등·하교 노선을 신설하여,서남권 원거리 학생들의 통학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늦은 밤까지 도서관에서 학업과 취업 준비로 고생하는 학생들을 위해, 야간(21시전후)에도 광주와 목포권으로 통학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학생들이 통학버스 이용시, 개인 휴대폰 모바일 앱을 통해,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좌석을 미리 예약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통학버스 위치 정보도 확인하는 등 통학버스를 대기시간 없이 편리하게 이용하게 된다.

    송하철 총장은 “앞으로 통학버스, 조식서비스 제공, 체육시설 확대 등 학생 복지 향상을 통해, 우리 목포대학생들이 즐겁고행복하게 대학 생활을 누리고, 목포대 학생임이 자랑스럽고 긍지를가질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대학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학생지원과 담당자는 “권역별 통학버스 노선도와시간표는 통학버스 운행 업체와 협의를 거쳐, 금번 2월 10일(금)(변경가능)에 목포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886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