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라치나타코리아, “국내1위 올리브 브랜드” 출사표


  • 정하균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29 10:06:16

    ▲ 라치나타코리아 전봉식 대표(사진)는 이날 열린 취임사를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와 온라인 사업 활성화를 통해 매출을 높이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국내 1위 올리브 브랜드로의 도약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 (사진제공=라치나타고리아)

    ㈜라치나타코리아, 업계 유통 전문가 전봉식 대표 영입 및 취임식 거행
    2023년 국내 1위 올리브 브랜드로 도약 선언, 국내 시장 석권 자신감

    ㈜대성문 그룹 계열사인 ㈜라치나타코라아가 2023년을 국내 올리브 오일 시장 석권을 위한 원년으로 선포하는 한편 전문가 영입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라치나타코리아는 스페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라치나타(LA CHINATA)의 국내 독점 공식 유통사로서 국내 3곳의 직영점과 전국 백화점 9곳에 진출, 매년 고속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라치나타코리아는 전봉식 신임 대표이사 취임식을 갖고 29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 대표는 삼성그룹공채 29기로 입사해 ㈜신세계와 호텔신라 면세점을 거쳐 현대백화점에서 면세사업 등을 담당하며 경력을 쌓은 유통 전문가로 손꼽히는 인물이다. 라치나타코리아는 지난 2018년 국내 영업을 시작한 이후 시장 탐색과 상품 테스트를 충분히 마쳤다는 판단에 따라 스페인 올리브오일 국민 브랜드인 'LA CHINATA'의 국내 성장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번 인재 영입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932년 설립 이후 90년 넘게 스페인 올리브 오일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라치나타는 최상급 올리브 오일로 국내외에 명성을 떨쳐 왔다. 국내에 유통되는 고급 올리브 오일의 산도가 0.2~0.8%인 것에 비해 라치나타의 올리브 오일은 0.1~0.14% 수준으로 저산도를 유지하도록 저온 자연 가공해 올레산과 폴리페놀 등 천연항산화제가 그대로 풍부하게 유지된다. 이를 통해 스페인 국가대표브랜드로서 다양한 지중해·유럽 지역 식자재와 자연화장품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이며 전 세계 58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라치나타코리아 전봉식 대표는 이날 열린 취임사를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와 온라인 사업 활성화를 통해 매출을 높이고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국내 1위 올리브 브랜드로의 도약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베타뉴스 정하균 기자 (a1776b@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608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