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오딘: 발할라 라이징, MMORPG의 꽃 공성전 미리보기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24 13:11:34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11월 30일, MMORPG의 꽃이라 불리는 '공성전'을 선보인다.

    '공성전'은 3개의 성을 공격하는 대형 전투 콘텐츠로, '성벽 오르기', '활강', '수성 병기' 등과 같은 '오딘'만의 게임플레이 요소들이 탑재됐다.

    '오딘'의 '공성전'은 총 3개의 성을 동시에 공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길드원간의 치밀한 전략과 준비가 필요하다.

    '공성전'은 시작 지점을 중심으로 좌측, 전면, 우측에 성들이 배치된다. 각 성은 외성과 내성으로 구분되며 성문을 파괴하거나 성벽을 타고 올라 외성 내부로 진입할 수 있다. 외성에서 성을 공격하는 공성측은 수성 병기가 합세한 수성측과 전투를 진행하게 되며 성문을 뚫고 동력 장치를 파괴하면 내성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이후 성을 공격하는 공성측 이용자들이 내성에 진입, 왕좌를 차지하여 성을 뺏어오거나 수비하는 수성측이 일정 시간 동안 왕좌 방어에 성공하면 성을 지킬 수 있게 된다.

    성문뿐만 아니라 성벽을 기어올라 성 내부로 진입할 수 있는 '성벽 오르기', 높은 곳에서 '공중 탈 것'을 타고 외성 내부에 진입할 수 있는 '활강', 성을 공격하는 이용자들에게 자동으로 광범위 대미지를 입히는 '수성 병기', 외성 동력 장치와 왕좌를 지키는 '수호상' 등 이용자는 다채로운 전략을 구상해 공방전을 이어나갈 수 있다.

    여기에, 전세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강력한 '공성전' 전용 스킬을 추가해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다른 캐릭터가 통과할 수 없는 구역을 만드는 '길목 차단', 특정 범위의 적들을 시작 지점으로 귀환시킬 수 있는 '강제 귀환', 일정 시간 동안 체력을 회복시키는 지역을 만들 수 있는 '치유의 영역', 범위 내 적들을 물러서게 만들고 대미지를 입히는 '돌개바람', 범위 내 적들의 시야를 가리는 '암흑의 장막' 등 새로운 전용 스킬들이 전략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성전'을 승리로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용병' 시스템도 구축했다. '용병'은 '공성전' 참여 길드가 '공성전'에 참여할 수 없는 이용자라도 용병으로 영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력에 필요한 캐릭터를 추가 구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공성전' 업데이트를 맞아 기존에 구성되어 있던 '동맹/적대' 관계에 새로운 경쟁 구도가 더해진다.

    이와 같이 다채로운 신규 시스템들을 활용해 이용자들은 '오딘'만의 '공성전'에서 침공 전략을 세우거나 성을 방어하기 위한 대책을 마련해 전략적인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548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