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OASIS 2: YOU 사전예약으로 주목 받은 리니지M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1-21 08:09:57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2년 11월 3째주(2022년 11월 14일 ~ 2022년 11월 20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OASIS 2: YOU'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OASIS 2: YOU'는 이용자의 건의사항을 게임에 반영하는 업데이트로, 10월부터 사전 업데이트를 통해 편의성을 개선해왔으며, 11월 30일 이후 '광전사' 클래스 리부트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전예약은 11월 2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참여한 이용자는 기존 서버와 그림리퍼/발록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각각 1장씩 받을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하면 기존 이용자에게 유용한 아이템으로 구성된 '이벨빈의 보급 상자', 신규/복귀 이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이벨빈의 성장 지원 상자' 등 보상을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상자를 선택하면 각각 받을 수 있는 '이벨빈의 전투 모루'와 '이벨빈의 성장 모루'는 보유 시 전투와 성장에 도움이 되는 버프 아이템이다. 리부트 예정인 '광전사' 클래스 이용자는 선택에 따라 전용 아이템인 '이벨빈의 황금 방패(기간제)'도 얻을 수 있다.

    모든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TJ's 쿠폰-룬 복구'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시즌패스]'의 최종 보상인 '이벨빈의 황금 갑옷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볼트렌드 게임즈가 일본 AIDIS에서 개발한 '라스트 클라우디아'의 정식 서비스를 11월 15일 실시,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6위를 차지했다.

    '라스트 클라우디아'는 인간과 마수가 공존하는 세계 그랑젤리아를 무대로, 제12기사단에 소속된 기사 카일과 마수 레이가 공동으로 임무를 수행하는 도트 액션 RPG다.

    시나리오와 연출, BGM, 도트 그래픽, 육성, 그리고 숨겨진 요소를 찾아내는 이스터 에그에 이르기까지 높은 완성도를 갖추고 있으며, 번역에도 많은 공을 기울였다.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골므 왕자', '프린세스 리라' 픽업을 11월 22일까지, 한정 아이템과 각종 육성 소재, 뽑기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보스 토벌 '레코드 오브 글로리'와 '팬텀 시프' 뽑기가 11월 29일까지 실시된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74767?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