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델 테크놀로지스,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디바이스 및 PC 신제품 공개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10-20 17:36:33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프리미엄 게이밍 PC 브랜드 ‘에일리언웨어(Alienware)’의 새로운 게이밍 디바이스 2종과 데스크탑 PC를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신제품은 델이 두번째로 선보이는 퀀텀 닷(QD) OLED 패널 모니터인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와 새로운 게이밍 플래그십 데스크탑 PC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Alienware Aurora R15)', 우측 숫자 키패드를 없앤 텐키리스(Tenkeyless) 게이밍 키보드(AW420K)’ 3가지로,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발휘해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는 델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퀀텀닷(QD) OLED 패널 모니터이다. 델은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퀀텀 닷(QD) OLED 패널을 탑재한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이전 세대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로 QD-OLED 고유의 시네마급 화질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WQHD(3440x1440)의 고해상도와 165Hz의 높은 재생률, 업계에서 가장 빠른 0.1ms GtG(Gray to Gray) 응답 속도를 지원해 잔상이나 끊김 현상 없이 빠르고 실감나는 플레이가 가능하며, 최대 120Hz 가변주사율(VRR)을 지원해 최신 세대의 콘솔도 원활히 즐길 수 있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AMD FreeSync Premium Pro) 및 VESA 어댑티브싱크 디스플레이(VESA AdaptiveSync Display)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버벅거림 없는 깨끗한 플레이와 초저지연 HDR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FPS, MOBA/RTS, RPG 등 게임 장르에 맞춰 최적화된 다양한 프리셋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 뒷면 중앙에는 용이한 설정과 각도 조절을 돕는 OSD 5-Axis 조이스틱이 탑재되어 있고, 조명 테마와 효과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에일리언FX 라이팅(AlienFX lighting)’ 기능도 지원하며, 고도의 색상 정확도가 필요한 컨텐츠 제작자 및 게임 개발자를 위한 크리에이터 모드(Creator Mode)가 탑재돼 DCI-P3 및 sRGB 색 영역을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다.

    ‘에일리언웨어 34 커브드 QD-OLED 게이밍 모니터(AW3423DWF)’는 블랙 계열의 '다크 사이드 오브 더문(Dark Side of the Moon)' 색상으로 제공되며, 장시간 모니터를 켜 놓았을 때 화면에 잔상이 남는 OLED 번인(Burn-in) 현상을 포함하여 구매 후 3년간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일리언웨어 오로라 R15(Alienware Aurora R15)'는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K시리즈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NVIDIA GeForce RTX 40 Series GPU)를 탑재하고, DDR5 4800MHz(또는 MT/s) 메모리를 장착해 이전 세대 대비 한층 빠르고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구현한다.

    특히, 이 제품은 새로운 방열 설계 옵션을 통해 공기흐름의 효율성은 높이고 시스템 발열과 소음은 줄여 장시간 사용에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5개의 120mm 팬과 240mm 수냉식 CPU 냉각 쿨러를 장착했으며, 240mm 크라이오-테크(Cryo-tech™) 수냉식 냉각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12단계 그래픽 볼티지 레귤레이션(voltage regulation)’을 통해 장시간 사용에도 높은 전력 수준을 유지할 수 있으며 특히, 마더보드에 ‘볼티지 레귤레이터(Voltage regulator)’ 히트싱크 디자인을 적용해 최대한의 냉각효과를 보장한다. 이를 통해 프로세서에 58%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하여 성능 향상을 구현하고, CPU 온도를 최대 5도 낮춰 안정적인 시스템을 유지하며 게이밍 경험을 더욱 향상시킨다.

    에일리언웨어 특유의 부드러운 곡선미를 살리면서도 세련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춘 이 제품은 아이보리 계열의 '루나 라이트(Lunar Light)'와 블랙 계열의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Dark Side of the Moon)', 두 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에일리언웨어 라인업에서 첫 선을 보이는 ‘텐키리스(Tenkeyless) 게이밍 키보드(AW420K)’는 우측 숫자 키패드를 제거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높은 공간효율성과 휴대성을 겸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키보드가 책상에서 차지하는 공간을 최소화하여 보다 쾌적한 사용 환경을 구현하며, 키보드 하단에 3방향 케이블 라우팅 시스템을 적용해 깔끔하게 선을 정리할 수 있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14.46"W x 5.81"L) 덕에 가방에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으며, 이동 시에 USB 파라코드 케이블을 분리하면 더욱 간편한 보관이 가능하다.

    ‘텐키리스 게이밍 키보드(AW420K)’는 편안하면서 빠르고 정밀한 반응성을 제공하며, 타이핑의 재미를 끌어올려준다. 게임 종류 및 원하는 타이핑 각도에 따라 3단계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특히 업계 최고의 체리 MX 레드(CHERRY MX Red) 스위치를 탑재해 탁월한 키감에 1억번 이상의 사용을 보장하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매끄러운 금속 상판에 키 스위치를 장착한 디자인으로 먼지나 기타 오염물질의 유입을 막고 간편한 청소도 가능하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745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