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DL건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주택전시관 30일 오픈


  • 서성훈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2-09-29 06:44:18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사진=DL건설

    DL건설(디엘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가 30일 주택전시관의 문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경남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규모로 건립되는 아파트다.  전용면적 84㎡(2개 타입) 1,043세대와 사천시 내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154㎡(1개 타입) 펜트하우스 4세대 등 1,047세대가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천시는 올해 尹정부 출범 후 항공우주청 신설이 예정된 곳이자 최근 첫 국산 초음속 전투기 ‘KF-21’을 탄생시키며 항공우주산업의 급성장을 예고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최근 항공우주청(예정) 사천 설치 실무TF 회의에서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항공우주청(예정) 일대를 신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만큼 정주 여건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의 특징으로 사천읍 권역 중 바다와 인접해 오션뷰가 가능하다는 점과 지역에서 공급된 적이 없었던 최고 29층 높이에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단지 설계, 세대당 1.5대의 지하주차공간을 갖춘 점이 꼽힌다.

    바다뿐만 아니라 단지 남측에는 지역 내 벚꽃 명소인 선진리성이 있고, 단지 정문 앞으로는 사천시에서 조성하는 수변공원(공원・광장・분수대・전망대 등 설치 예정, 2022년 12월 준공 예정)도 위치해 있다. 단지와 인접한 해안에는 산책로가 조성돼 있다.

    또한 세대당 주차대수 1.5대를 확보했으며,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놀이터,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피트니스 등 커뮤니티 공간도 계획돼 있다. 국공립 어린이집(예정)과 초등학생 대상 돌봄센터(예정)를 제공하고, 사남초에서 운영하는 스쿨버스(사남초 운행 예정)를 통해 단지 앞에서 통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10월 4일 특별공급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후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는 13일에 발표한다. 자세한 입주자모집공고 및 상품과 관련된 내용은 분양홈페이지와 주택전시관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의 주택전시관은 경남 사천시 선인리 일원에 위치한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363660?rebuild=on